사진=캐슬앤해모로 입구, 송도박사공인 제공

인천 연수구 송도동에 들어선 ‘캐슬앤해모로’는 주변으로 교육시설이 밀집된 학(學)세권 단지다. 단지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송원초교와 박문중학교, 박문여고가 있어 통학이 편리하고 이동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연세대 송도캠퍼스도 걸어서 다닐 수 있는 거리에 있어 초·중·고·대학교까지 한 곳에서 다닐 수 있다. 인천지하철 1호선 캠퍼스타운역이 가까이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도 수월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송도 4교를 통해 외곽순환도로, 제3경인고속도로로 접근할 수 있어 자가용으로 서울과 수도권 외곽지역까지 이동하기도 쉽다.

사진=박문중학교 전경, 송도박사공인 제공

주변 인프라도 풍부한 편이다. 송도7공구는 명품아울렛, 복합쇼핑몰, 호텔, 첨단바이오단지 등 주거와 상업, 업무가 결합된 송도 내 신흥 주거지로 꼽힌다. 대형쇼핑몰인 트리플스트리트와 송도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홈플러스송도점 등이 가까이 있어 편의시설 및 쇼핑시설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미추홀공원·해돋이공원 등도 멀지 않은 거리에 있어 여가를 즐기기 좋다. 코스트코 송도점, 롯데몰 송도점(계획), 송도신세계복합몰(계획), 이랜드몰 송도점(계획) 등도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어서 생활 인프라는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송도 롯데캐슬앤해모로’는 지하 1층~지상 최고 40층, 13개 동, 1439가구 규모다. 2013년 10월 입주를 시작해 올해로 입주 6년차를 맞는다. 전용면적 84~164㎡의 다양한 면적으로 구성됐다. 남향 위주 배치로 일조권, 조망권을 극대화한 점이 특징이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탁구장 등 실내 스포츠 공간과 실버룸, 회의실, 도서관 등이 마련됐다. 단지 면적의 43%가 조경으로 꾸며져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 송도박사 공인 한정심 대표는 “연세대세브란스병원이 2023년 500실 규모로 개원을 앞두고 있어 앞으로도 발전 가능성이 많다”며 “캐슬앤해모로는 송도에서 유일하게 학세권, 몰세권, 역세권을 모두 갖춘 아파트”라고 소개했다.

국토교통부 아파트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이 단지 전용 84㎡ 실거래가는 층과 향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4억5000만~4억7000만원 수준이다. KB부동산 시세로는 4억7500만원 정도다.

이소은 기자 luckysso@hankyung.com
쉽게 풀어쓰겠습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