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정도경영 선포식에서 한종현 사장(왼쪽에서 네번째)과 임원들이 실천 서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114,5007,000 6.51%)는 12일 전체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도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임직원들은 '정도, 성실, 배려'의 창업정신을 되새기고, 그룹의 경영 투명성 제고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정도경영 실천을 다짐했다. 정도경영 실천 서약서에는 공정한 경쟁을 통한 부가가치 창출, 주주와 사회에 대한 책임과 의무 준수, 어떠한 부당행위도 하지 않을 것 등의 내용이 담겼다.

또 정도경영 실천 시스템으로서 'ISO 26000'(사회적 책임경영)과 'ISO 37001'(반부패 경영시스템)의 도입과 인증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를 위한 부문별 내부 심사원도 임명했다. 심사원은 부서별 뇌물리스크 분석 및 심사,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운영 점검 및 관리, 교육훈련 및 문화확산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그룹 계열사로도 정도경영 시스템 구축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종현 사장은 "정도경영이란 경영 시스템을 개선하는 것에서 출발해 신뢰의 기반을 직원들과 고객, 사회에 두는 것"이라며 "정도경영을 통해 윤리경영과 책임경영을 실현해 나가며 발전을 거듭하는 회사를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동아쏘시오홀딩스의 전문의약품 전문 계열사인 동아에스티(107,5001,500 1.42%)는 지난해 11월 ISO 37001 도입을 선언하고 현재 인증을 추진하고 있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한경닷컴 산업금융팀 한민수 기자입니다. 헬스케어와 금융투자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