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1골·얀 베르통언 1골 1도움

엑스포츠뉴스

'꿀벌 킬러' 손흥민이 수비수 얀 베르통언의 도움으로 다시 한 번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골을 넣었다.

토트넘은 14일 오전(한국시각) 영국 런던 웸블리에서 열린 도르트문트와의 2018-19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3-0 완승을 거뒀다.

손흥민은 이날 경기서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해 후반 2분 선제 결승골을 터트렸다. 손흥민은 얀 베르통언이 왼쪽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를 페널티지역 한복판에서 다이렉트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골망을 흔들었다.

손흥민은 1골 1어시스트를 기록한 얀 베르통언에 대해 "베르통언은 기술적으로 믿을 수 없는 모습을 보였고 어떤 포지션에서도 활약할 수 있다. 그와 함께해 행복하다"며 "선제골은 타이밍이 중요했다. 크로스가 좋았다. 어떤 것도 할 수 없었고 단지 볼을 터치했을 뿐"이라는 뜻을 나타냈다.

도르트문트와의 16강 1차전을 완승으로 마친 손흥민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2차전에 집중해야 한다"며 "케인이나 알리도 중요한 선수지만 우리는 좋은 선수들이 있다는 것을 보여줬고 요렌테는 중요한 골을 넣었다"고 전했다.

손흥민은 도르트문트전 득점과 함께 최근 4경기 연속골의 골감각을 과시했다. 특히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개인 통산 11경기에서 9골을 성공시켜 천적 다운 면모를 드러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