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중앙화 게임 프로젝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운영
21일 해시드 랩스 프로그램 설명회 개최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가 ‘해시드 랩스(Hashed Labs)’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프로젝트 발굴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해시드 랩스는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 기획, 개발과 퍼블리싱을 돕는데 초점을 맞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해시드 랩스의 첫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대상은 블록체인 기반 게임 개발 스타트업이 될 예정이다.

블록체인 및 암호자산 기반 게임 애플리케이션을 기획, 제작하는 2인 이상의 초기 개발팀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게임 또는 블록체인 개발 경력이 있을 경우 우대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3월 4일까지 해시드 랩스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최종 선정된 프로젝트는 전원 해시드로부터 초기 투자와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의 기획 및 설계에 대한 교육, 코워킹 스페이스 무료 입주, 마케팅 전략 및 퍼블리싱, 법률 검토 지원을 받게 된다. 해시드 랩스는 암호화, 난수생성, 보안, 댑 퍼블리싱 및 마케팅, 법률 등 각 분야의 전문가를 통한 블록체인 게임 특화 그룹 강의 및 1:1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시드 랩스는 오는 21일 해시드 라운지에서 ‘블록체인 게임 시장 현황 및 해시드 랩스 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해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지원 희망 팀 및 게임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구체적인 로드맵을 소개한다. 블록체인 기반 게임 개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게임 및 블록체인 전문가로 구성된 어드바이저 그룹을 공개하고, 블록체인 기반 게임을 운영 중인 프로젝트를 초청해 블록체인에서 구현되는 게임 개발 시 고려해야 할 점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김서준 해시드 대표는 “올해는 본격적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이 보급되면서 일상 생활에서 블록체인을 접할 수 있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해시드 랩스는 블록체인의 특성을 활용하여 기존 게임 산업의 문제를 해결하거나 독창적인 패러다임을 제시할 역량 있는 게임 프로젝트 팀을 발굴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