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액셀러레이터(창업지원기관) 스파크랩은 12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서 지원할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11개사를 선정을 완료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스파크랩의 11기 데모데이 현장. 스파크랩 제공

스파크랩의 12기 프로그램에는 250여 팀이 지원해 약 22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지원팀 중 약 28%에 해당하는 70여 개 기업이 북미, 유럽, 아프리카 등의 지역에 기반을 둔 해외 스타트업이다.

12기에 선발 기업에는 3개월 동안 창업가와 투자자로 구성된 130여 명의 스파크랩 멘토단의 맞춤 멘토링이 제공된다. 또 최대 5만 달러(약 5000만 원)의 초기 투자금과 아산나눔재단의 창업지원센터 ‘마루180’에 입주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스파크랩의 김유진 공동대표는 “스파크랩을 거쳐간 스타트업 중 70%이상이 후속 투자를 유치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12기 스타트업도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파크랩 12기에 선정된 기업들은 분야별로 다음과 같다. 11개 기업 중 1개 사는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뷰티 분야]
△마스크모멘츠(MASK MOMENTS) : 마스크모멘츠는 마스크팩을 미국 소비자의 문 앞까지 전달해주는 정기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

△인스턴트 타투(Instant Tattoo) : 인스턴트 타투는 물 없이 체온과 압력만으로 접착되는 새로운 방식의 즉석 타투 스티커 브랜드다.
[비디오플랫폼 분야]
△위브(Weev) : 컨텐츠를 제작하고 소비하는 비디오플랫폼이다. 스마트폰을 통해 대화와 소통이 가능한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

△브이로거(Vlogr) : 브이로거는 비디오 블로그 플랫폼이다. 인스타그램 사진처럼 쉽게 동영상 로그를 만들어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다.

[라이프스타일 분야]
△누리다트립(NURIDATRIP INC) : 누리다트립은 전세계 현지 여행사를 위해 여행상품 퍼블리싱과 예약관리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여행사는 누리다트립 솔루션을 통해 수십개의 온라인 판매채널을 한 번에 퍼블리싱 할 수 있으며, 앱을 통해 모든 판매채널에서 들어오는 예약을 실시간으로 관리 할 수 있다.

△비스트플래닛(BEAST PLANET) : 그룹 운동과 EDM(일렉트로닉 댄스음악)을 결합해 클럽과 같은 환경에서 능동적인 운동습관을 만들 수 있는 피트니스 공간이다. 칼로리 소모량, 심박수의 실시간 시각화 등 정보기술(IT) 요소를 도입했다.

△인폭(InPock) :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상의 인플루언서(인터넷 유명인)들의 제품을 한 곳에 모은 오픈 마켓 서비스다. 인플루언서들이 자신의 제품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판매할 수 있게 해준다.

[가상현실(VR) 분야]
△썰틴스 플로어(THIRTEENTH FLOOR) : 네이버, CJ, 넥슨 출신의 전문가들이 모여 만든 VR 콘텐츠 제작기업으로 제작 전과정을 내부에서 소화할 수 있는 기술을 갖추고 있다. 기술 융합을 통해 세계 VR 콘텐츠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푸드테크 분야]
△심플키친(HAT Company) : 심플키친은 음식점 창업자들에게 주방 공간과 시설을 제공해주고 다양한 비용들을 나눠 부담을 줄이는 공유주방 플랫폼이다.

[통신기술 분야]
△글로벌 브릿지(GLOBAL BRIDGE) : 글로벌 브릿지는 보안 알고리즘과 무선 데이터 송수신 장치의 핵심 기술 및 특허를 가지고 있다. 생활 안전 및 재난 감시 분야, 무인로봇, 국방, 조선 분야, 한국전력 무선 원격검침 사업(AMI) 등 다양한 무선 통신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배태웅 기자 btu104@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