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라즈 스프레드 선물세트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아 유통업계가 내놓은 명절 선물세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전통적인 명절 선물인 한우나 과일 등에서 벗어나 디저트, 구호용품, 반려동물용품, 연화식 등으로 제품군을 대폭 확장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선물 받는 이의 취향과 건강 상태 등을 상품 구성에 적극 반영해 명절 선물의 주요 소비층인 중장년층은 물론, 2030 젊은 세대 및 최근 급증하고 있는 1인 가구까지 동시에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푸드컴퍼니 쿠캣이 운영하는 2030 취향저격 디저트 브랜드 발라즈(BALLAZ)는 잼처럼 발라 먹는 스프레드 제품 3종으로 구성된 '발라즈 스프레드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발라즈 베스트 제품부터 신제품까지 골고루 맛볼 수 있도록 다채롭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게다가 스프레드는 잼처럼 빵에 발라 먹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취향에 따라 다양한 디저트로도 활용할 수 있다.

선물세트에는 국산 녹차의 진한 풍미와 아몬드의 고소함이 돋보이는 '발라드 녹차아몬드 스프레드'와 쫄깃한 찹쌀떡에 고소한 콩가루의 풍미가 더해진 이색 '떡' 스프레드 '발라즈 인절미 스프레드', 은은한 쑥향과 깔끔한 단맛의 조화가 일품인 '쑥 스프레드'까지 3종을 담았다.

동원F&B(317,5002,500 0.79%)는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사람들인 펫팸족을 위한 이색 애묘 선물세트 '뉴트리플랜 묘연세트'를 선보였다. '뉴트리플랜 묘연세트'는 반려묘들의 건강을 위한 펫푸드와 장난감으로 구성됐다.

펫푸드로는 국내 최초로 참치알을 담아 만든 애묘용 습식파우치,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 4종과 함께 참치살에 닭가슴살, 게맛살 등이 토핑된 습식캔 2종이 포함됐다.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 4종은 필수 아미노산인 타우린과 아르기닌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참치 붉은 살과 함께 단백질, 오메가-3 지방산 및 미네랄이 풍부하고 기호성이 높은 참치알을 담은 점이 눈에 띈다.
반려묘들을 위한 장난감으로는 고양이들의 스트레스 해소 및 활동성을 높여주는 것으로 잘 알려진 '캣닢'으로 만든 베개를 담아 선물의 느낌을 더욱 살렸다.

애경 안전담은 감사세트

애경산업(66,2003,500 -5.02%)은 생활용품과 재난구호 키트를 결합해 실용성을 높인 '안전담은 감사세트'를 출시했다. 재난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생활용품과 재난구호 물품만 모아 놓은 점이 특징이다.

치약, 비누와 함께 재난 시 수분 공급, 피부 수분 밸런스 유지, 피부 보호 등을 할 수 있는 바세린, 로션까지 포함돼 있다. 각종 재해 발생 시 사용 할 수 있는 조명봉, 방수 호루라기, SOS 깃발, 삼각건, 보온포 등 재난구호 키트도 함께 구성됐다. 재난구호 키트의 경우 작은 크기의 책 형태라 평소에는 거실의 책장 등 잘 보이는 곳에 두고 위급 상황 시 빠르게 찾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그린푸드(13,65050 0.37%)는 연화식(軟化食) 기술을 접목한 '그리팅 소프트 추석 선물 세트'를 판매한다. 그리팅 소프트는 음식의 모양과 맛은 유지하면서 씹고 삼키기 편하게 만든 국내 최초의 연화식 전문 브랜드다.

음식의 단단함을 일반 조리 과정을 거친 동일한 제품보다 평균 5분의 1로 낮추는 연화 공정을 거쳐 잘 익은 바나나와 두부 수준의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선물 세트는 총 8종으로 연화식 한우 갈비찜 세트, 연화식 한우 사태찜 혼합세트, 뿌리채소 한우 사태찜, 뼈까지 먹는 데리야끼 가자미 조림, 연화식 호두 콩 조림 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선물 세트 별로 개별 포장된 HMR(가정 간편식) 제품들로 구성돼 전자레인지 등으로 간편하게 데워먹을 수 있다. 각 제품에는 소비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각 제품별 식감의 경도를 잘 익은 바나나 및 두부와 비교해 표기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유통/식품/항공 분야를 취재합니다. 제보 dong2@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