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뮤직원컴퍼니

'국보급 보컬' 가수 정동하가 오늘(13일) 오후 6시에 첫 정규앨범 'CROSSROAD'를 발매한다.

폭발적이면서도 섬세하고 안정적인 가창력으로 사랑받고 있는 정동하가 오늘 13일 오후 6시 첫 정규앨범 'CROSSROAD'을 발매할 예정이다. 데뷔 후 첫 정규앨범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이번 앨범은 컴백 소식 이후 연일 타이틀곡 '되돌려 놔줘'의 컨텐츠가 공개되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CROSSROAD'는 정동하가 데뷔 13년만에 선보이는 첫 정규앨범으로 음악을 하는 동안 수많은 길을 걸어오면서 수없이 펼쳐진 음악적 갈림길과 그 기로에서 첫 정규 앨범을 내는 그의 상황과 꼭 알맞아 초심을 기억하며 현재를 담아내는 의미로 'CROSSROAD'가 탄생했다. 모던락 부터 신스팝까지 다양한 장르를 담고 있는 이번 앨범은 11개의 트랙 중 절반 이상이 정동하의 자작곡으로 알려져 더욱 눈길을 모으고 있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베이시스트이자 프로듀서인 호베(권혁호)가 참여해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호베는 밴드 레트로밤 활동과 더불어 프라이머리, 버벌진트, 노리플라이, 빌리어코스티, 슈가볼 등 여러 아티스트와 연주, 편곡 등으로 함께해 오면서 남다른 실력을 입증받고 있다.

타이틀곡 '되돌려 놔줘'는 '내가 저지른 사랑', '또 다시 사랑' 등 임창정을 비롯한 어반자카파, 비투비 등의 히트곡을 작곡한 작곡가 '멧돼지 & 홍익인간'의 곡으로 헤어진 연인을 오랫동안 못 잊는 남자의 심경을 담아낸 정통발라드다. 이어 서브 타이틀곡 '내가 잘못했어'는 황치열의 '별, 그대'와 에일리의 '얼음꽃'등을 작곡한 작곡가 이래언과 앨범 프로듀서 호베의 곡으로 청춘의 시절 한번쯤 겪어봤을 서투르고 투박했던 사랑을 추억하는 노래이다.
또한 '되돌려 놔줘'와 '내가 잘못했어'와 함께 수록곡 'Prologue', 'Island', '뚜루뚜', '그 무엇 하나도', Come All The Way', '스치듯 그렇게 너를', '축하', '너는 알고 있니', '길' 등 정동하만의 음악 스타일과 감성을 온전히 담아낸 수록곡으로 채워졌다.

정동하의 음악에 있어서 새로운 전환점이 될 정규앨범 'CROSSROAD'는 수많은 리스너들의 감성을 자극해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번 앨범을 통해 보여줄 정동하의 정규앨범에 대해 관계자들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데뷔 이후 드라마 OST, 뮤지컬, 불후의 명곡, 라디오프로그램 진행자 등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콘서트를 통해서 라이브 가수로서의 진면목과 함께 명품 보컬리스트라는 칭호를 받았다.

또한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진행된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에서 ‘그랭구와르’역으로 활약해 뮤지컬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한편, 정동하는 오늘 13일 오후 6시 첫 정규 앨범 'CROSSROAD'를 발매할 예정이다.

자료제공=뮤직원컴퍼니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한국경제 연예이슈팀 강경주 기자입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