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난스럽던 더위가 한풀 꺾이고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 추석연휴로 더욱 풍성해진 9월, 아이들과 함께 보기 좋은 영화, 엄마 아빠가 오붓하게 볼만한 영화를 <키즈맘>이 추천한다.

For. KIDS

제 21회 부천국제만화축제 공식 상영작 <바니부기: 드래곤 에그를 찾아서>

◆개봉일: 2018.9.12 ◆상영시간: 76분 ◆전체관람가 ◆분류: 애니메이션(중국)
◆감독: 리양우 ◆출연: 오은수(바니 목소리), 신정훈(부기 목소리)

동물 보호 협회 최정예 요원 ‘바니’와 ‘부기’는 시간여행의 힘을 가진 신비한 “드래곤 에그”를 찾을 수 있는 유일한 단서 “용의 전설”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난다. 참신한 소재와 신나는 볼거리로 주목받은 ‘바니부기: 드래곤 에그를 찾아서’는 제 21회 부천국제만화축제 공식 상영작으로 확정되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우리 다같이 놀이터 마을을 구하자!” <극장판 뽀잉: 슈퍼 변신의 비밀>

◆개봉일: 2018.9.20 ◆상영시간: 72분 ◆전체관람가 ◆분류: 애니메이션(국내)
◆감독: 정미화 ◆출연: 전태열(뽀잉 목소리), 엄상현(하이에나 박사 목소리), 홍소영(몽바 목소리)

슈퍼 변신에 도전하는 ‘뽀잉’과 힘이 센 ‘빙빙이’, 아이디어 뱅크 ‘몽바’의 놀이터 마을을 지키기 위한 모험 이야기. 오는 추석 개봉 예정인 '극장판 뽀잉: 슈퍼 변신의 비밀'은 예비 관객들의 폭발적인 관심 속에서 추석 극장가를 사로 잡을 다크호스로 등극했다. ‘믿고 보는 뽀잉’시리즈는 디즈니와의 협업으로 실력을 입증한 크레이지버드 스튜디오가 완성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구 홈쇼핑에 꽂힌 외계인이 왔다구? <루이스>

◆개봉일: 2018.9.20 ◆상영시간: 85분 ◆전체관람가 ◆분류: 애니메이션,모험,코미디(독일)
◆감독: 울프강 라우엔슈타인, 크리스토프 라우엔슈타인 ◆출연: 캘럼 말로니(루이스 목소리),더모트 마제니스(아민/와보 목소리), 폴 타이랙(내그/미스터 윈터/빌 목소리)

<슈퍼배드>와 <마이펫의 이중생활> 제작진이 만들었다. 우연히 지구 홈쇼핑을 보게 된 외계 3총사 ‘모그’, ‘내그’, ‘와보’가 은하계에 없는 고탄성 강화 섬유 ‘누비두비’ 마사지 매트를 구하기 위해 지구로 출동, 외계인 연구에 몰두하는 괴짜 아빠로 인해 아동보호소에 보내질 위기에 처한 지구 소년 ‘루이스’와 만나 벌어지는 이야기다.

한번 보면 잊을 수 없는 역대급 캐릭터 탄생을 예고한 이번 작품은 영화 곳곳에서 터질 강력한 웃음 폭탄으로 올 추석 최고의 기대작다운 면모를 선보일 예정이다.

귀여운 코코밍들의 기상천외 추리 대활약' <에그엔젤 코코밍: 두근두근 핼러윈 파티>

◆개봉일: 2018.9.22 ◆상영시간: 68분 ◆전체관람가 ◆분류: 애니메이션,(일본) ◆감독: 낫타 노리오

핼러윈 데이를 맞은 미소와 코코밍들은 마녀, 드라큘라 등으로 변장하고 친구들을 초대해 파티를 연다. 하지만, 파티가 시작되고 미스터리한 사건들이 발생, 위대한 엔젤 코코도사가 누군가의 습격을 받고 쓰러져 있는데?! 놀란 코코밍들은 코코도사가 남긴 단서로 범인을 찾기 위해 머리를 맞대보지만, 추리가 계속될수록 서로를 의심하기 시작하는데...

'에그엔젤 코코밍'은 어떤 물건이든 소중히 아껴서 쓰면 그 물건에서 '코코밍'이 태어난다는 따뜻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캐릭터들과 깨알같은 재미와 웃음, 따뜻하고 교훈적인 메시지로 추석연휴 극장가를 방문하는 어린이와 부모관객들에게 즐거운 추석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For. MOM & DAD

올 추석 대세 영화, 88일간의 치열한 안시성 전투를 그리다 <안시성>

◆개봉일: 2018.9.19 ◆상영시간: 135분 ◆12세 관람가 ◆감독: 김광식 ◆출연: 조인성(안시성 성주 양만춘), 남주혁(사물), 설현(백하), 박성웅(당태종 이세민),배성우(추수지)

천하를 손에 넣으려는 당 태종은 수십만 대군을 동원해 고구려의 변방 안시성을 침공한다.
20만 당나라 최강 대군 VS 5천명의 안시성 군사들. 수십배의 전력 차이에도 불구하고 안시성 성주 양만춘과 전사들은 당나라에 맞서 싸우기로 결심하는데…

올 추석 대세 영화로 자리매김한 ‘안시성’은 동아시아 전쟁사에서 가장 극적이고 위대한 승리로 전해지는 88일간의 안시성 전투를 그린 초대형 액션 블록버스터다. 그간 액션 블록버스터 사상 고구려 시대를 다룬 영화는 없었기에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4DX까지 개봉을 확정지었다. 고구려 개마무사들이 들판을 질주하는 장면 등 다양한 장면들이 4DX 모션과 효과로 구현되며 4DX 필람 영화로서의 흥미를 더할 전망이다.

세상을 바꾸려는 싱글맘 ‘니나’의 이야기 <여자라는 이름으로>

◆개봉일: 2018.9. ◆상영시간: 98분 ◆15세 관람가◆감독: 마르코 툴리오 지오다나 ◆출연: 크리스티아나 카포톤디(니나), 아니타 크라보스(알리나),발레리오 비나스코(마르코)

싱글 맘 니나가 임시 취업하게 된 요양원에서 성추행을 당한 뒤 오랜 시간 자행돼 온 부당한 사건들을 알게 되고, 부조리한 권력 집단에 맞서 진실을 밝히기 위해 싸워나가는 뜨거운 현실 고발을 그린 범죄 드라마. 여성이라면 한번쯤 겪어봤을지 모를 사건과 그에 대한 진실을 추적해 나가는 스토리로 여성 관객들의 공감대를 자극할 만한 영화다.


이진경 키즈맘 기자 ljk-8090@kizmom.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