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투자증권이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회사 대표 캐릭터 '백동이'와 '챔챔이'를 출시했다.

IBK투자증권은 회사 비전과 가치를 고객에게 보다 친근하게 알리기 위해 황소와 새를 모티브로 한 백동이와 챔챔이 캐릭터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백동이는 우직하고 부드러운 미소를 지닌 황소 캐릭터다. 주식 시장에서 황소가 강세장을 상징한다는 데서 착안했다. 또 고객과 함께 백년을 동행한다는 IBK투자증권의 의지가 이름에 담겨있다.
챔챔이는 힘찬 날갯짓으로 고객의 성공을 기원하는 희망새다. IBK투자증권의 자체 우수중소기업 인증제도인 'IBK베스트챔피언'에서 이름을 땄다. 챔챔이 왕관에는 베스트챔피언을 상징하는 로고 'b'가 숨어있다.

IBK투자증권은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이모티콘과 홍보 동영상을 제작했다. 이모티콘 15종은 모바일웹 사이트를 통해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홍보 동영상은 유튜브에서 IBK투자증권이나 백동이를 검색하면 볼 수 있다.

IBK투자증권 관계자는 "백동이와 챔챔이는 IBK투자증권이 고객 및 중소기업과 함께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고 있다"며 "고객에 한발 더 다가가는 노력을 통해 백년을 동행할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한경닷컴 산업금융팀 한민수 기자입니다. 헬스케어와 금융투자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