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이 24일 오후 6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 ‘IDOL’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뮤직비디오는 열대 사바나 초원과 북청 사자놀이,유로-아시안 건축 및 한국 전통 양식을 차용한 화려한 세트를 바탕으로 영상 시작부터 끝까지 신나고 흥겨운 분위기를 이어간다. 여기에 서브 컬쳐의 그래픽 효과가 더해져 감각적이고 화려한 색감이 보여준다.

‘IDOL’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이 이번 앨범을 통해 보여주고자 하는 '팬들과의 축제'를 가장 잘 드러낸다. 아프리칸 댄스 구아라구아라와 한국의 사물놀이 및 탈춤이 만난 퍼포먼스는 흥겨운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킨다.

마지막에는 70여명의 댄서들과 함께 춤을 추며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느낌을 더한다.

‘IDOL’은 사우스 아프리칸 댄스 스타일의 곡으로, 아프리칸 비트 위에 국악 장단과 추임새가 겹쳐지고 트랩 그루브의 랩을 최신 유행의 EDM 소스가 받쳐준다.
뮤직비디오에서 방탄소년단은 ‘다른 사람이 뭐라고 하든 나는 나 자신이며, 그런 나를 사랑한다’는 메시지를 분명히 한다.

방탄소년단

음악과 퍼포먼스, 뮤직비디오 등이 합쳐져 가장 방탄소년단 다우면서, 지금 이 순간 전 세계에서 방탄소년단 만이 할 수 있는 음악을 탄생시켰다.

방탄소년단 'idol' 뮤직비디오 공개 후 "상상초월 대박", "idol 뮤직비디오 역대급이다", "뮤직비디오 보고난 뒤 몸에 힘이 빠졌다',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화려하고 역동적이다"는 팬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25일과 26일 서울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LOVE YOURSELF’ 투어에서 신곡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