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색조화장품 브랜드 문샷이 블랙핑크 리사와 함께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섰다.

문샷(moonshot)은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문샷이 새롭게 진출한 태국,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블랙핑크 리사와 함께 팬사인회 및 브랜드 오프닝 행사를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는 문샷의 글로벌 모델인 리사와 함께 하는 해외 첫 행보다.

먼저 문샷은 지난 9일, 인도네시아의 대표적인 쇼핑몰인 카사블랑카몰에서 브랜드 입점 기념행사를 가졌다. 현지 최대 규모의 쇼핑몰인 ‘그랜드 인도네시아’와 ‘카사블랑카몰’, 그리고 현지 최대 온라인 마켓인 소피(Shopee) 등에 입점하는 문샷은 VIP 및 고객 등 약 3000여명을 초청해 브랜드 소개와 함께 리사의 축사 및 럭키드로우 등의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이 날 행사에는 YG 아티스트이자 셀럽베어인 크렁크(KRUNK)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지난 11일과 12일에는, 태국의 대표적인 쇼핑몰인 ‘센트럴월드’와 ‘시암스퀘어원’에서 리사의 팬사인회를 가졌다. ‘태국 여신’으로 불리는 리사의 이번 팬사인회에는 약 200여명의 팬들이 초대됐다. 그러나 이틀간의 행사에는 초대인원을 훌쩍 넘은 1만명 이상의 구름 인파가 몰렸다.

문샷은 이번 팬사인회가 열리는 두 곳의 쇼핑몰과 태국의 대표적인 드럭스토어인 이브앤보이에 동시 입점한다.

문샷 관계자는 "성장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동남아시아 화장품 시장에 진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K-Pop의 대표주자인 블랙핑크 리사와의 이번 글로벌 시장 공략을 시작으로 현지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해 K-뷰티를 대표하는 색조화장품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국내외 유통 소식을 전합니다. 중국 최신 트렌드를 담은 [조아라의 소프트 차이나] 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