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모랜드 데이지가 '나의 수학사춘기'의 스타강사 차길영이 강의하는 수학인강 '수포유'로 찾아왔다.

지난 7월 종영한 수학예능 '나의 수학사춘기'에서 수포자를 탈출을 외치며 엄친딸의 면모를 보여준 데이지는 초·중·고등학생 뿐 아니라 일반인까지 들을 수 있는 개념수학인강 '수포유'에 학생으로 참여해 수준급 수학실력을 뽐냈다.

'수포유'는 수학이 어렵고, 수학이 걱정되고, 수학이 불안한 대한민국 모두를 위한 개념 수학인강으로 성황리에 종영된 '나의 수학사춘기'에서 다루지 못한 수학에 대한 전반적인 개념을 다룬다. 50개의 핵심개념으로 누구든 빠르게 수학의 기본을 완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

EBS와 강남인강 수학 1타 출신 차길영 강사는 27만 명의 누적 수강생을 보유하고 있으며 서울대 189명, SKY 1000명 이상을 배출시켰고 수학인강 하나로 세븐에듀를 '대한민국 교육기업대상'(2015년, 2017년, 2018년) 초중고 수학 온라인교육 부문 1위 브랜드로 성장시켰다.
이 강의는 기존에 학년별, 학기별로 나눠져 있던 딱딱한 개념들을 계통별, 주제로 누구나 알기 쉽게 재구성했으며 한 강의 당 20분, 총 55강으로 구성되어 수학을 포기한 초·중·고등학생, 수학의 기초가 없어 헤매는 20대, 따로 수학을 배울 시간이 없는 바쁜 직장인들, 아이들을 키우는 엄마들, 은퇴를 했거나 은퇴를 앞둔 40~50대까지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다.

특히 세로 수학이란 획기적인 수학 공부법으로 수포자들이 수학 개념의 뼈대를 잡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가령 1학년 함수 부분을 놓치면 2학년 일차 함수 부분과 3학년 이차 함수 부분도 줄줄이 막히게 되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하지만 세로 수학 공부법은 학년에 상관없이 수와 연산, 문자와 식, 방정식과 부등식, 함수, 확률과 통계, 도형 등 핵심 주제를 한 가지씩 마스터 하여 막힘없이 주요 개념을 익힐 수 있다.

데이지는 “'수포유'를 하기 전에는 수학을 완전히 놓아버리고 문제를 풀 시도조차 하지 않았었는데, '수포유'를 듣고 나서는 문제를 풀 수 있는 방법을 아니까 최대한 혼자만의 힘으로 풀려고 노력하게 됐다“며 ”다른 수포자들도 저랑 함께 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수포유' 강의엔 '나의 수학사춘기' 출연하고 있는 연예인 5인(아나운서 박지윤, 전 축구선수 이천수, 몬스타엑스 민혁, 모모랜드 데이지, 더보이즈 선우)이 학생으로 수업에 함께 참여한다. 연예인들이 직접 나와 문제를 풀기도 하고 틈틈이 자신의 장기를 뽐내 아무리 수학에 흥미가 없는 사람도 집중력을 끝까지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편 수학인강 '수포유'는 CJ오쇼핑에서 2차 매진 행렬을 이어가며 오는 9일 3차 생방송 방송을 앞두고 있다. 해당 방송에선 차길영 강사가 직접 출연해 '수포유' 강의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할 예정이며 '수포유' 패키지 구매 시 수포유 워크북과 개념노트, 오답노트, 풀이노트 3종이 제공된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