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이 오는 29일까지 2018년도 하반기 객실승무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지원자격은 기졸업자(2018년 8월 졸업예정자 포함)로서 남자의 경우 군필/면제자 이어야 하며, 나안시력 0.2이상, 교정시력 1.0 이상이어야 한다.

또 신체 건강하여 비행근무 및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일정 수준의 어학 공인시험의 자격을 취득해야 한다. 아울러 어학능력 우수자이거나 기타 개인 특기를 보유한 자는 우대한다.

이번 채용의 특징은 지방 거주 지원자들을 위해 면접 지역에 따라 서울과 전주에서 실시하는 면접에 지원할 수 있어 거리가 멀어 면접응시에 어려움을 겪었던 취업준비생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형과정은 1차 서류 전형을 마감한 후 합격자에 한해 1차 실무면접, 2차 임원면접을 진행한다. 면접은 현장에서 부여된 면접번호 외에 지원자들의 스펙이 공개되지 않는 블라인드 면접을 통해 면접의 공정성을 높인다.

이후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게 되면 9월과 11월 두 차례에 나누어 입사하게 되며 입사 후 9주간에 걸쳐 비상착수훈련, 비상탈출, 응급조치, 항공보안을 비롯한 객실서비스, 비행실습 등의 교육을 받고, 최종 교육이수자에 한해 국내선과 국제선 스케줄 근무에 투입된다.

자세한 사항은 이스타항공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지원할 수 있다.

이스타항공은 지난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현 정부의 일자리 정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한 기업으로서 일자리창출 정부포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 100대 기업으로 항공업계 유일 선정되기도 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