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신한 쏠(SOL)'에서 부동산 및 관련 금융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신한 쏠 랜드(SOL Land)'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신한 쏠 랜드(SOL Land)'는 기존 부동산 페이지의 기능 및 사용자 환경(UX·UI)을 대폭 업그레이드 한 것으로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신한 쏠(SOL)'에서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

'신한 쏠 랜드(SOL Land)'는 매물·분양, 청약·경매 등 부동산 콘텐츠를 고객의 거주지, 관심지역, 보유 금융상품 등 고객 정보와 결합했다. 기존 부동산 플랫폼에서 볼 수 없었던 맞춤형 정보를 고객이 일일이 검색하지 않아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요약해 제공한다.

'매물' 메뉴에서는 은행에 등록된 고객의 거주지를 인식해 ▲우리집의 최근 실거래가 ▲주변 인기 단지 매물 정보 등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보여준다. 또한 지도 및 주소 검색을 통해 새로운 매물을 조회하고 대출 한도 조회 및 대출 신청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최근 조회 단지' 및 '고객 관심 단지' 기능도 추가해 사용 편의성을 높혔다.
'분양·청약' 메뉴에서는 ▲이번주 분양소식 ▲단지별 청약경쟁률 ▲최근 입주 단지 정보 등 분양 정보와 함께 고객의 주택청약 상품 정보를 인식해 고객의 청약 순위 및 1순위 달성을 위해 필요한 입금 금액 및 기간을 자동으로 계산해서 보여준다. '경매' 메뉴에서는 '신한 옥션SA'를 연동해 '신한 쏠(SOL)'에서 신한은행 부동산투자자문센터 전문가가 제공하는 프리미엄 경매 정보를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또 NHN엔터테인먼트의 부동산 팟캐스트와 신한은행 부동산 전문가의 칼럼을 제공하는 '트렌드' 메뉴를 신설해 고객에게 필요한 부동산 매물 및 금융 정보뿐 아니라 최신 부동산 트렌드와 투자 정보까지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 쏠 랜드는 기존 부동산 플랫폼과 차별화 할 수 있는 콘텐츠에 역점을 뒀다"며 "신한 쏠(SOL) 로그인 만으로 매물, 청약, 경매 등 내게 필요한 맞춤형 부동산 정보와 대출, 청약 등 관련 금융 상품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신한 쏠 랜드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신한 쏠 랜드(SOL Land) 오픈을 기념해 '신한 쏠(SOL)' 신규 고객 및 관심단지 등록 고객을 대상으로 인테리어 소품 및 가전제품 판매 업체 '집꾸미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8월31일까지 진행한다.

김은지 한경닷컴 기자 eunin11@hankyung.com
한경닷컴 김은지 기자입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