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뮤지컬

아이들이 열광하는 뮤지컬 '신비아파트'가 '신비아파트 에피소드 2-고스트볼X의 탄생'으로 돌아온다.

동명의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를 뮤지컬로 각색한 이번 공연은 티켓 사이트 인터파크에서 오픈 당시 30분 만에 아동/가족 공연 부문 1위를 차지하며 공연 전부터 큰 기대감을 모았다.

뮤지컬 '신비아파트 에피소드 2-고스트볼X의 탄생'은 지하국대적을 소멸시킨 후 평화로운 일상을 보내던 신비아파트에 알 수 없는 존재들이 나타나 흑마법의 저주를 걸며 일어나는 일을 담았다. 뮤지컬 무대에 홀로그램 기술을 적용해 신비로운 세계의 모습을 눈 앞에서 생생하게 구현해낸다. 힘찬 노래와 안무는 긴장감을 더한다.
특히 밝은 이야기 일색이던 어린이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여태까지 보지 못했던 ‘호러’라는 특수한 장르는 아이들을 열광하게 만들었다.

호기심 많고 상상력 풍부한 어린이들이 갈망하고 있었던 호러로 접근한 것이 인기비결이라는 평이다.

시즌1 뮤지컬이 관객들의 호평 속에 막을 내려더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신비아파트' 시즌2는 오는 8월 26일까지 이화여자대학교 삼성홀에서 무대에 오른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공연, 전시, 신간, 이슈, 연예 등 담당합니다. 네이버 맘키즈 '못된 엄마 현실 육아' 워킹맘 육아에세이 연재중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