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7일 평가원 모의고사가 약 3주 앞으로 다가왔다.

실제 수능 출제기관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주관하고 고3 재학생 뿐 아니라 재수생·N수생 등 실제 수능 응시 대상 대부분이 참여하는 6월 모평은, 고3 전 범위가 출제되기 때문에 2018학년도 수능의 출제 경향을 파악하고 자신의 위치를 가장 정확하게 가늠해볼 수 있는 중요한 시험이다.

이를 위해 수학인강 스타강사 차길영 대표가 6월 모평 대비 ‘차길영 모의고사’와 해설강의 무료 배포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17일부터 6월 6일까지 진행되는 ‘차길영 모의고사’ 이벤트는 문·이과 모든 학생에게 1회의 적중 모의고사와 동영상 해설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6월 모평 대비 ‘차길영 모의고사’는 세븐에듀 연구진이 다년간의 수능 기출문제를 분석하여 제작한 것으로, 수능 빈출 유형과 2018학년도 수능 출제 경향을 완벽히 분석하여 평가원이 출제하는 6월 모의평가를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가형(이과), 나형(문과) 각 1회씩 제공되며, 실제 시험시간과 동일한 100분 동안 총 30문제를 풀고 OMR 카드에 답안을 입력하도록 하여 실전훈련이 가능하도록 제작되었다.

세븐에듀 차길영 대표는 “제한된 시간 안에 모든 문제를 풀었는지 확인해보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N수생이 함께하는 첫 시험인데다 평가원 모의고사이기 때문에 실제 시험장에서는 긴장감이 극대화되어 같은 문제도 풀이시간이 더 오래 걸릴 수 있다. 따라서 6월 모의고사 전 ‘차길영 모의고사’로 실전훈련과 풀이 시간을 단축시키는 훈련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차길영 모의고사’는 답안을 제출하면 응시 결과와 함께 문항별 난이도, 배점, 선지별 선택비율, 정답률을 확인할 수 있는 ‘상세 채점결과’와 ‘배점별 나의 성취도’, ‘과목별 나의 성취도’를 제공한다. 학생들은 ‘과목별 나의 성취도’를 통해 본인의 취약 과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배점별 나의 성취도’를 통해 자신이 기본 개념이 취약한 것인지 아니면 고난도 문항에 약한 것인지를 확인하여 취약 부분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또한 차길영 강사의 모의고사 핵심 문항 해설강의도 무료로 제공된다. 수능과 모의고사 빈출 유형 및 핵심 개념에 대한 확실한 분석과 오답률이 높은 문항을 공략하는 방법, 1등급 달성을 위한 수능적 발상법을 제시한다.

‘차길영 모의고사’는 세븐에듀 무료회원이면 누구나 PC, 모바일로 응시가 가능하며 모의고사 문제지 출력을 통한 오프라인 응시도 가능하다. 또한 개인 회원뿐만 아니라 전국 고등학교·학원 등에서도 저작권에 관계없이 무료로 모의고사를 시행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차 강사는 “6월 모의고사는 올해 수능의 유형과 난이도를 예측하고 향후 대입의 전략을 수립하는 중요한 모의고사인 만큼 충분한 준비가 필요하다”며 “‘차길영 모의고사’와 해설강의를 통해 실전 감각을 높이고 취약 영역을 보충하여 6월 모의고사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한편 유튜브 채널 차길영의 세븐에듀에서는 ‘네가 중간고사 수학을 말아먹은 이유!’, ‘중간고사 이후 멘탈관리, 수시 살려야한다!’ 수학 차길영쌤 썰 ‘북한이 나 해킹하나봐’, ‘폭력서클의 거울싸움’ 등의 영상을 확인할 수 있으며 세븐에듀 홈페이지에서는 ‘2018서울대 합격생들의 공부비법 영상’ 및 ‘수능·모의고사 해설강의’와 수포자에게 추천하는 ‘수학 공부법’, ‘공부 자극 영상’, 스타강사 ‘차길영의 수학 잘하는 법’ 등의 무료 강좌를 제공하여 누구나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6월 모의고사 대비, 차길영 모의고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세븐에듀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