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 노후 대비 재테크 세미나 6월15일 개최
한경닷컴 주최· MDRT 후원, 금융투자협회 불스홀
"저성장 고령화 시대, 인생 후반 어떻게 준비할까"

대한민국 경제가 침체 국면에 들어갔는지를 놓고 경기 논쟁이 한창이다. 경제 전문가들 사이에도 ‘낙관’과 ‘비관’이 엇갈리지만, 우리 경제가 저성장기에 진입하고 있다는 데에 큰 이견은 없는 듯하다. 우리나라는 2006년 1인당 국민소득 2만 달러대에 올라선 뒤 11년째 3만 달러 벽을 넘지 못하고 있다.

저성장, 저출산, 고령화 시대를 맞아 보통 사람들의 고민이 깊어가고 있다. 특히 경제활동 은퇴 후 기간이 길어지면서 중장년층들의 노후 대비 부담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2016년 기준 우리나라의 평균 기대 수명은 여성 85.4세, 남성 79.3세로 조사됐다.(통계청)

한경닷컴은 노후 대비에 관심이 많은 독자들을 위해 6월15일 서울 금융투자협회에서 <100세 시대, 노후 대비 재테크 세미나>를 MDRT(백만달러 원탁회의) 후원으로 개최한다. 보험, 부동산, 증권 업계의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나와 인생 후반을 준비할 수 있는 재테크 비법을 알려준다. MDRT(Million Dollar Round Table)는 보험설계사들로부터 ‘명예의 전당’으로 불리는 권위 있는 협회이다.
이번 세미나는 오후 2시 조항준 피닉스컨설팅그룹 대표의 ‘연금 보험, 필히 이것만은 알고 가입하자’로 막을 올린다. 이어 △100세 시대 대비, 종신보험 가이드(백찬현 푸르덴셜생명 LP) △노후 생존전략, 왜 부동산인가(신은정 건국대학교 부동산대학원 교수) △노후 준비를 위한 재무설계 · 주식투자 전략(홍춘욱 키움증권 투자전략팀 수석연구원) 순이다.

세미나 참가 희망자는 한경닷컴 마케팅본부 최선택 사원(02-3277-9960)에게 문의하면 된다. 아래 신청 페이지에서 직접 등록해도 된다. 노후 대비 재테크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

▶ 참가 신청하기

최인한 한경닷컴 이사(일본경제연구소장) janus@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