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KOREA 유망 상가 투자쇼…5월 30일(수) 개최
계약 환경 조성 행사, 입소문 타고 업체 문의 쇄도
행사 후 현장 답사 연계까지 선착순 접수 마감 임박
최근 유망 상가를 발굴해 투자자들에게는 미래가치가 뛰어난 상가 정보를 제공하고 상가분양 업체에게는 분양촉진에 도움이 되는 ‘2018 유망 상가 투자쇼’가 상가 시행사와 분양대행사로부터 관심을 받는 이유는 뭘까?

답은 간단하다. 수백명의 상가 투자 관심자와 유망 상가 정보가 한자리에 모인다는 분양 축제라는 점도 있지만 상담에서 계약 환경까지 마련되는 국내 유일무이한 실전 투자 행사이기 때문이다.

특히, 분양업체 입장에서 다양한 홍보 마케팅 방안이 있음에도 가장 효과적 방안 강구에 대한 인식 부재와 홍보(광고)자금의 비효율적 운용, 복불복 식의 오래된 영업 방식 고수로 투자성이 기대되는 좋은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고객 발굴에 고민이 깊은 사례가 적지 않다.

따라서 기존 홍보(광고) 방식 탈 고정관념 바람도 일면서 상대적으로 투자 고객 발굴의 솔루션으로 자리매김중인 ‘2018 유망 상가 투자쇼’에 대한 관심도가 그 어느 때보다 높다.

무엇보다 이 행사는 강남 수요를 비롯한 광역적으로 분포된 실전 상가 투자자들이 직접 자리한다는 점과 참가업체는 행사와 별개로 신문지면, 온라인 홍보 지원까지 받을 수 있어 시간과 비용 절감 효과도 크다.

때문에 최근 상가 시행사(개발업체), 분양대행사 등의 참가 문의가 줄을 잇고 있다. 참가업체가 한정돼 있어 상담에서 계약에 대한 기대감이 큰 까닭이다.
‘2018 유망 상가 투자쇼’ 사무국 조헌성 본부장은 “투자쇼는 국내 유망 상가를 한곳에서 비교해 보고 매입할 수 있는 원스톱 분양 장터로 실제 올해 초 진행된 유사 행사에서 계약이 나와 업계에서는 이미 입소문이 돌아 상가 시행사, 분양대행사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며 “특히 투자쇼와 연계해 실 투자자들이 관심 현장을 직접 답사하는 프로그램까지 진행되고 있어 참가업체의 만족도는 더욱 높다”고 덧붙혔다.

한편, ‘2018 유망 상가 투자쇼’ 공동 주최사인 창립 11주년을 맞은 상가정보연구소 마케팅 사업부는 오는 5월 21일(월) 유망 상가 발굴과 투명한 분양 환경 조성을 위해 상가 시행사 및 분양대행사 대상 ‘마케팅 지원사업 설명회’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주요 마케팅 지원 사업 내용과 참여 방법, 협력안 등에 대해 설명하고 투자 고객 모집 등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양업체별 솔루션 제공과 질의, 응답 순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장소는 양재역 서희건설타워 10층 상가정보연구소 세미나실에서 오후 3시에 열린다. 참가비는 없으며 유망 상가 시행사 및 분양대행사 관계자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문의와 신청은 상가정보연구소 홈페이지를 통하면 된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