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류 유통 사업자 단기자금 조달 지원
P2P(개인간거래) 금융 플랫폼 ‘비욘드펀드’를 운영하는 비욘드플랫폼서비스는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 ‘미트박스’를 운영하는 글로벌네트웍스와 축산물 담보대출 투자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업무제휴(MOU)를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육류를 유통하는 사업자에게 구매 자금을 대출하는 '미트론' 투자 상품을 공동 개발하기 위한 것이다. 미트박스는 육류 수입업체와 식당, 정육점 등을 연결해 복잡한 유통 구조를 개선하고 가격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 B2B(기업간거래)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이다. 1만8000여 곳의 음식점, 정육점 등이 미트박스를 통해 최대 30% 절감한 가격으로 축산물을 구매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비욘드펀드와 미트박스는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해 투자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미트박스는 담보가 되는 축산물의 유통 및 안전 관리를 하고, 제휴 축산물 수입업체가 육류 유통을 위한 단기 자금을 원활하게 조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준섭 비욘드플랫폼서비스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이종 산업과의 제휴를 이어가겠다”며 “안전한 우량 상품을 투자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기봉 글로벌네트웍스 대표는 “미트박스 플랫폼을 통해 축산물을 판매하는 온라인 판매상들에게 마중물과 같은 자금을 공급해 건전하고 활발한 축산물 유통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며 “모든 사람과 함께 즐거움을 나눈다는 ‘여민동락’의 경영철학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정락 기자 jra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