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지난달 BBQ만의 특제 소스로 맛있게 구워낸 신제품 ‘오지구이 치킨’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오지구이 치킨은 ‘허술한 데 없이 야무지고 알차다’라는 순우리말인 ‘오지다’에서 이름을 따왔다. 큼지막한 11호 닭을 사용해 양이 푸짐하다. 건강에 좋은 대추를 첨가한 특제소스로 맛을 냈다. BBQ 관계자는 “홈파티 및 피크닉을 갈 때 가족, 지인들과 함께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라며 “매콤하고 달콤한 맛이 맥주 안주로도 잘 어울려 젊은 층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오지구이 치킨은 양념 갈비 베이스의 특제 소스에 베트남 고추의 매운맛이 조화를 이룬다. 여기에 베트남식 분짜 소스를 더해 오리엔탈의 풍미도 느끼게 해준다. 대추는 한국적인 맛을, 바비큐 소스는 이국적인 맛을 더해 달콤하면서도 매콤한 맛을 낸다. 오지구이 치킨은 올리브유에 튀겨낸 바삭한 팝만두를 함께 구성한 ‘오지구이팝만두세트’, 쫄깃하고 달콤매콤한 떡볶이를 함께 구성한 ‘오지구이떡볶이세트’, 올리브유에 구워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의 떡구이가 함께 구성돼 있는 ‘오지구이떡구이세트’ 등 총 3종이다.

윤경주 BBQ 사장은 “오지구이 치킨은 하루 판매량 1만5000개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얻은 써프라이드 치킨 뒤를 이어 차별화된 맛으로 성장세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BBQ 홈페이지와 BBQ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 대표번호로 주문할 수 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