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张瀚一)] 요즘에는 와이파이(WiFi) 기능이 없는 게 이상할 정도로 우리 주변에 널려있다. 셀카봉, 카메라, 스마트 워치, 프린터 등에 와이파이 기능이 포함 돼 있다. 심지어 와이파이는 체중계, 에어컨, 로봇 청소기 같은 가전 제품에 까지 적용할 수 있다. 와이파이는 더 이상 고급 스마트 설비가 아니라 때로는 장난감이 되고 때로는 건강 생활용품이 될 수 있다. 우리 생활 속에서 더욱 편리함을 즐길 수 있는 필수품이 된다.

앞으로는 스킨 케어 제품에도 와이파이를 연결할 수 있는 가능성이 매우 높다. 스킨 케어 제품은 생활 용품이라 라이프 스타일의 일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만약 자외선 차단 제품에 블루투스가 장착돼 있다면 매일 몇 그램을 사용했는지, 마지막으로 언제 사용했는지, 사용 알림 등 블루투스 및 와이파이를 통해 다양한 것들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현재 자외선 지수를 파악해 피부에 적당한 양을 알려주면 적절하게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외에도 필링젤이나 에센스와 같은 제품에도 와이파이를 장착하면 실용적일 것이다. 어플을 통해 제품의 성분을 파악할 수 있고 어느 제품이 본인의 피부에 가장 큰 효과를 가져다 주는지 비교하고 기록할 수 있다. 또는 구매 장소와 가격도 기록해 알려줄 수 있다. 앞으로 화장품도 와이파이를 이용해서 스마트하게 출시되면 피부 관리가 더 간단해 지는 것은 물론 재미 역시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장한일(张瀚一)
아시아 톱 뷰티 아티스트, 중한 뷰티 교류 홍보대사
한국 FashionN <화장대를 부탁해2>, 중국 호남위성TV <越淘越开心 위에타오위에카이신>,
여행위성TV<美丽俏佳人 미려초가인>등 프로그램 특별 게스트로 출연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