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라면 누구나 백옥 같은 피부를 꿈꿀 터. 하지만 시간이나 비용의 여건상 피부과에 꾸준히 다니기도 쉽지 않은 일이다. 이런 이유로 단시간에 빠른 효과를 가져다 주는 마스크팩은 여전히 데일리케어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흔히 알려진 것처럼 마스크팩을 무조건 많이, 자주한다고 좋은 것은 아니다.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게 사용시간과 주기를 정해서 사용해야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는 것. 확실한 효과를 얻기 위한 똑똑한 마스크팩 사용 방법을 알아보자.

▷ 사용시간을 지키자

대부분의 마스크팩은 15~20분 동안 얼굴에 붙인 뒤 떼어내길 권장한다. 그러나 권장 사용 시간의 중요성을 간과해 더 오래 붙이고 있거나 혹은 붙인채로 잠드는 이들이 적지 않다. 하지만 안내된 사용 시간보다 오래 붙이고 있을 경우 마스크팩의 부직포가 마르면서 피부 수분까지 가져갈 수 있으므로 장시간 사용은 절대 금물이다. 만약 자는 동안에도 촉촉하게 피부를 관리하고 싶다면 마스크팩 대신 슬리핑팩을 사용하자. 바르고 잠든 뒤 다음날 아침 물로 가볍게 씻어내기만 하면 되므로 간편하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다.

▷ 피부 턴오버 주기에 맞춰 사용하기

시중에 좋다는 마스크팩이 넘쳐나지만 과욕은 금물. 좋은 제품을 여러 개 쓰는 것보다 자신의 피부에 맞는 한 가지를 꾸준하게 사용하는 것이 피부에는 훨씬 더 효과적이다. 보통 피부의 턴오버 주기는 28일 정도가 소요되므로 이 기간 동안 같은 종류의 마스크팩을 사용함으로써 피부의 세포재생 과정을 도우면 한결 진정되고 맑아진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 사용 전 유해성분 확인은 필수!

마스크팩은 장시간 피부에 직접적으로 밀착해 사용하는 만큼 사용 전 유해성분에 대한 확인이 필수다. 특히 트리에탄올아민, 페옥시에탄올, 벤조페놀, 디메치콘, 폴리소르베이트, 피이지, 파라벤 등은 피부에 주기적으로 접촉될 경우 피부 발진과 건조증 같은 다양한 질환을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최근에는 이러한 걱정을 덜기 위해 다양한 천연 팩도 출시되고 있으나 이 또한 피부 컨디션에 따라 부작용이 뒤따를 수 있으므로 사용 전 손등이나 목에 테스트를 해본 뒤 사용하는 게 안전하다.

1 차앤박 프로폴리스 딥 모이스춰 팩 ::: 프로폴리스 성분과 독자개발한 CNP MSR Complex가 함유되어 잠자는 동안 집중적으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뛰어난 진정 및 보습효과를 가져다 주는 영양 슬리핑 팩

2 이엔코스 리페어 덤 시카프로크림 ::: 센텔라아시아티카의 세 가지 성분이 피부의 수분과 장벽을 강화시켜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재생크림

3 맘누리 콜라겐 모이스처 마스크팩 ::: 피부 노화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이 다량 함유돼 피부의 탄력을 강화시키고 주룸을 개선시켜주는 마스크팩. 임산부도 사용할 수 있는 유해성분 9無 가 장점이다.
(사진출처: 한경닷컴 DB, 차앤박, 이엔코스, 맘누리)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