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Z 스프링
친환경 바이오폼 적용
안락하고 위생적인 수면 가능

편안한 안식처를 꾸미는 데는 침대 프레임뿐만 아니라 매트리스도 중요하다. 에이스침대는 프레임과 함께 사용할 매트리스로 ‘로얄 에이스 400’과 ‘로얄 에이스 360’을 추천했다.

로얄 에이스 400 구조

두 제품 모두 세계 15개국에서 특허를 획득한 하이브리드 Z 스프링을 적용했다. 하이브리드 Z 스프링은 독립형 스프링과 연결형 스프링의 장점을 모두 살린 에이스침대만의 기술이다. 매트리스 상단의 독립형 스프링이 피부 압력을 분산해준다. 하단 연결형 스프링은 몸무게를 분산시켜 탄력을 유지하며 인체를 받쳐준다.

로얄 에이스 시리즈엔 꺼짐과 소음, 흔들림, 빈틈, 쏠림 등을 차단하는 ‘5 제로 시스템’을 넣었다. 발명특허를 받은 FTF(Face To Face) 공법도 적용했다. 두 개의 스프링을 서로 마주보게 판조립함으로써 쏠림 현상을 개선한 것이다.
상위 제품인 로얄 에이스 400은 친환경 소재를 써 차별화했다. 일반 폼 대신 콩 피마자 등으로 만든 바이오폼을 썼다. 촉감이 부드럽고 통기성이 뛰어나다. 첨단 우주공학 기술에서 파생한 저탄성 고밀도의 압력 경감 소재인 메모리폼에 통기성을 더한 통기성 메모리폼도 적용했다. 안락하고 위생적인 수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로얄 에이스 등 라인업 확장으로 제품 다양성을 확보했다”며 “전문매장, 백화점, 대리점 등 유통채널을 다변화해 품질은 물론 유통 가격 부문에서도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우상 기자 idol@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