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는 2018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코리아 상반기 리그를 연다고 9일 밝혔다. 이와 함께 리그 참가 시드권을 보장받는 최대 36개의 공인 프로팀을 모집한다.

올해 시범적으로 열리는 2018 상반기 펍지 코리아 리그(이하 PKL: PUBG KOREA LEAGUE)는 대회 기간, 상금 규모 등에 따라 프로 투어(Pro Tour), A 투어(A Tour), B 투어(B Tour) 등 3개 등급의 대회가 존재한다. 리그에 참여한 모든 팀은 펍지 포인트에 따라 종합 랭킹이 산정되고, 이에 따라 공식 글로벌 대회의 참가 자격이 부여된다. 또 프로 선수의 등용문이 될 A와 B 투어는 공인 프로팀뿐만 아니라 아마추어 팀들이 함께 참여하는 대회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펍지는 상반기 PKL Tour에 참여하는 공인 프로팀을 모집한다. 펍지 공인 프로팀은 심사를 통해 최대 36개의 팀을 선정한다. 자격요건은 기업의 안정성, e스포츠 수행 경험, 사업 수행 능력 등을 평가한다. 2018년도의 경우 상반기, 하반기로 시범 운영되며, 상반기 종료 시점에 펍지 포인트 하위 12개 팀은 공인 프로팀 자격을 재심사 받아야 할 수 있다.

펍지 공인 프로팀은 1개 기업(동일 Identity)이 최대 2개의 자매 팀을 보유할 수 있고, 외국 자본으로 운영되는 해외팀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선정된 펍지 공인 프로팀은 의무적으로 시즌마다 최소 4~6인의 팀 로스터를 구성해야 하며, 외국인 선수는 경기별 최대 2인까지 출전할 수 있다.

펍지 공인 프로팀 모집은 3월 8일부터 3월 22일까지이며, 선수의 자격 조건은 만18세 이상으로 본인 명의의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계정을 보유해야 하며, 해외 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beck@gametoc.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