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한경 머니로드쇼’에는 18명의 자산관리·부동산·금융상품 전문가가 총출동한다. 한경 머니로드쇼 관계자는 “전문가들이 연구한 다양한 재테크 방식과 투자 전략을 통해 참석자 스스로 자산관리 현황을 재점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행사는 3월1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막을 올린다.

이후 부산(20일)과 울산(21일), 대구(22일), 인천(27일), 광주(28일)를 거쳐 대전(29일)에서 막을 내린다. 행사 때마다 3~4명의 재테크 전문가가 강사로 나선다. 참석자들이 궁금해하는 다양한 재테크 트렌드를 주로 소개할 예정이다. 강의와 함께 1 대 1 재무상담도 이뤄진다. 서울에서는 시중은행 및 보험사가, 지방에서는 해당 지역 지방은행 및 보험사의 상담전문가가 참석자들의 재무관리를 돕는다.

서울(14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리는 첫 강연에는 총 4명의 강연자가 나선다. 우선 오후 1시30분부터 50분 동안 배종우 KEB은행 올림픽선수촌 PB센터장이 ‘풍요로운 미래를 위한 자산관리 전략’을 설명한다. 배 센터장은 CFP(국제공인재무설계사) 자격증 보유자로 2012년 한국FP협회에서 공로상을 수상한 ‘재무설계 전문가’다.

오후 2시30분부터 3시20분까지는 박권식 삼성증권 상품개발팀장이 ‘금융상품 투자전략’을 소개한다. 박 팀장은 삼성증권 사모펀드운용팀장 출신으로 국내외 금융상품에 대해 폭넓은 이해를 하고 있다.

오후 3시30분부터 4시20분까지는 고준석 신한은행 부동산투자자문센터장이, 오후 4시30분부터 5시20분까지는 정지영 부동산클라우드 팟캐스트 진행자가 ‘부동산 투자 전략’ 강연을 한다. 열기가 끊이지 않는 부동산 투자시장을 두고 각기 다른 두 가지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부산(20일)

두 번째 행사인 부산 행사는 우동 벡스코 컨벤션홀 104호에서 열린다. 오후 2시부터 55분간 정봉진 삼성생명 패밀리오피스 부산센터 팀장이 자산관리 전략을 강연한다. 정 팀장은 《재무설계총서》라는 재무 전문서적을 공저했다.

오후 3시10분부터 55분 동안은 이영철 대신증권 연금사업센터장이 다양한 금융상품 및 투자 전략을 소개한다. 대신증권 퇴직연금본부장 출신으로 재테크·세테크에 대한 다수의 강의 경력을 갖고 있다.

오후 4시20분부터 5시15분까지는 임채우 국민은행 WM스타자문단 부동산 수석전문위원이 실생활에 유용한 부동산 투자 전략을 안내한다. 알투코리아 부동산투자자문을 지냈으며 2016년 국토교통부장관 표창을 받기도 했다.

울산(21일)
남외동 울산MBC컨벤션 2층 안젤로홀에서 열린다. 오후 2시부터 김대근 농협은행 WM지원팀 선임연구원이 자산관리 전략을 소개한다. 삼성생명보험, 미래에셋자산운용 등을 거친 김 연구원은 《고령화시대 평생절세통장, 연금저축계좌》 저자이기도 하다.

오후 3시10분부터 4시5분까지는 정병일 KB증권 WM스타자문단 팀장이 유망한 금융상품과 투자 전략을 안내한다. 오후 4시20분부터는 김성주 BNK금융경영연구소 동남권연구센터장이 부동산 투자전략을 강의한다.

대구(22일)

산격동 엑스코 211호에서 열리는 대구 강연에서는 오후 2시부터 최재산 신한은행 미래설계센터팀장이 자산관리 전략을 소개한다. 오후 3시10분부터 4시5분까지는 신현호 NH투자증권 상품기획부장이 유망한 금융상품 및 투자 전략을 안내하고, 오후 4시20분부터는 안명숙 우리은행 부동산투자지원센터장이 각종 부동산 투자 전략을 알려준다. 안 센터장은 《사야 할 땅 팔아야 할 땅》 등의 저자다.

인천(27일)

송도동 송도컨벤시아 113호에서 열린다. 오후 2시부터 정선미 우리은행 자산관리컨설팅센터 부부장이 합리적인 자산관리 전략을 강의한다. 정 센터장은 HSBC은행 압구정지점 PB 출신으로 각종 자산관리 금융교육과정에서 겸임교수 역할을 하고 있다.

오후 3시10분부터 정병일 KB증권 WM스타자문단 팀장이 금융상품 및 투자 전략을 강의한다. 오후 4시20분부터는 이동현 KEB하나은행 부동산자문센터장의 부동산 투자전략 강의가 이어진다. 이 센터장은 2016·2017년 각각 발간된 《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 등을 썼다.

광주(28일)

치평동 김대중컨벤션센터 308호에서 열린다. 오후 2시부터 민만기 교보생명 광주재무설계센터장이 효율적인 자산관리를 소개한다. 민 센터장은 《교보생명 자산관리 총서》를 썼다. 오후 3시10분부터 박권식 삼성증권 상품개발팀장이 금융상품과 투자 전략을, 오후 4시20분부터 최성호 신한은행 부동산투자자문센터 팀장이 부동산 투자 전략을 강연한다.

대전(29일)

둔산동 KW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열린다. 장경영 한경생애설계센터장이 오후 2시부터 자산관리 전략을 소개한다. 장 센터장은 한국전력 삼성전자 한국도로공사 등에서 각종 재무설계 교육을 한 베테랑 강연자다. 삼성생명 은퇴연구소 수석연구원을 지냈다. 오후 3시10분부터 신현호 NH투자증권 상품기획부장이 금융상품과 투자 전략을 소개하고, 오후 4시20분부터 이동현 KEB하나은행 부동산자문센터장이 부동산 투자 전략을 알려준다.

윤희은 기자 soul@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