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이상호(23)가 2018 평창동계올림픽 스키 스노보드 남자 평행대회전 4강에 올랐다.

이상호는 24일 강원도 평창 휘닉스 스노 경기장에서 열린 평창올림픽 스키 스노보드 남자 평행대회전 8강에서 베냐민 카를(오스트리아)을 0.94초 차로 따돌렸다.

앞서 열린 16강전에서 드미트리 사르셈바에프(OAR·러시아 출신 올림픽 선수)를 0.54초 차로 제친 이상호는 4강에서 얀 코시르(슬로베니아)를 상대한다.

오전에 열린 예선을 출전 선수 32명 가운데 3위로 통과한 이상호는 이로써 준결승에서 이기면 최소한 은메달을 확보하게 된다.

지난해 3월 터키에서 열린 국제스키연맹(FIS) 월드컵에서 은메달을 획득, 한국 스키 사상 최초의 월드컵 메달리스트가 된 이상호는 이번 대회에서도 한국 스키의 첫 올림픽 메달 후보로 손꼽히는 선수다.
스노보드 평행대회전은 스노보드를 타고 알파인 대회전 코스를 더 빨리 통과하는 선수가 이기는 경기다.

예선 1, 2차 시기를 거쳐 상위 16명이 16강부터 토너먼트로 순위를 정한다.

16강부터는 기록을 측정하지 않고 선수의 일대일 맞대결에서 더 빨리 결승선에 도달한 쪽이 다음 라운드로 진출하는 방식으로 열린다.

이 대회 4강은 이상호-코시르, 실뱅 뒤푸르(프랑스)-네빈 갈마리니(스위스)의 대결로 압축됐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