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공식 블로그 '우주정복'에서 강풀 작가의 영화 리뷰 웹툰 '강풀의 조조' 시즌2의 연재를 14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강풀은 대한민국 웹툰 시장의 성장을 이끈 대표적인 1세대 웹툰 작가다. 그는 '순정만화' '바보' '그대를 사랑합니다' '26년' '타이밍' '이웃사람' '조명가게' '무빙' '브릿지' 등 총 13편의 장편을 발표했다. 이들 중 대부분의 작품이 영화와 연극으로 제작될 정도로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강풀의 조조'는 엔씨소프트 공식 블로그 '우주정복'에 지난 2015년 11월부터 2016년 10월까지 1년간 연재한바 있다. 강풀 작가가 데뷔 15년 만에 선보이는 영화 리뷰 웹툰으로 관심을 모았다.

이번 시즌2는 시즌1 종료 후 1년 4개월 만이다. '강풀의 조조' 시즌2는 시즌1과 동일하게 매주 개봉하는 신작을 조조 관람한 뒤, 바로 작업을 시작해 완성된 작품을 당일 저녁에 공개한다.

강풀 작가는 "다양한 영화를 관객의 입장에서 관람한 후 쉽고 재미있는 리뷰 만화를 그리겠다. 독자 여러분들의 문화 생활에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시즌2 연재를 시작하는 포부를 밝혔다. '강풀의 조조'는 2월 14일 연재를 시작해 매주 목요일 저녁에 연재된다. 엔씨소프트 공식 블로그와 공식 페이스북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beck@gametoc.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