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한 한파에 피부에도 건조주의보가 내려졌다. 요즘처럼 칼바람이 부는 추위에는 피지 분비량이 줄면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피부가 건조해지기 십상. 이에 겨울은 어느 때보다도 홈케어가 중요한 계절임을 기억하자. 피부과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홈케어 방법을 소개한다.

▶ 각질제거

날카로운 바람과 건조한 사무실 공기는 겨울철 피부의 가장 큰 적이다. 찬 바람은 피부를 자극해 피부 표면의 각질을 더욱 부각시킨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일주일에 1~2회 저자극 필링제로 피부결을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이 때 화학적인 성분이 들어있는 필링제보다는 저자극 수분 필링젤을 선택하는 것이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이다. 간편하면서도 보다 확실한 효과를 원한다면 각질과 동시에 피붓결 정리를 도와주는 클렌징 기기를 추천한다.

▶ 오일을 사용한 보습

지성 피부나 트러블 피부의 경우 오일 사용을 꺼리기도 하는데 오히려 피부의 밸런스를 맞춰주기 때문에 겨울철 나타나기 쉬운 유분 부족형 피부 트러블과 건조함을 달래는데 적합하다. 피부 컨디셔닝을 유지해주는 워터 에센스와 에멀젼, 크림을 단계별로 바른 후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오일을 손바닥에 한 두 방울 떨어뜨리고 손을 비벼 열을 내준 다음 눌러주듯이 피부에 발라주면 피부 속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 붙잡아 메마르지 않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 1일 1팩

연예인 피부관리법으로도 유명한 1일 1팩은 집에서 피부에 호사를 부릴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스킨케어 팁. 먼저 사용 전 자신의 피부타입을 체크하여 선택한 팩을 피부에 15~20분 정도 올려둔 뒤 숙면에 취하면 다음 날 한층 빛나는 ‘쿨광’ 피부를 가질 수 있을 것. 보습 뿐 아니라 묵은 각질 제거와 피부톤을 밝히는 데에도 효과적이므로 한겨울에도 촉촉한 피부를 원한다면 당장 오늘 밤부터 실천해 보도록 하자.

(Editor’s Pick)

① 필립스 비자케어 ::: 바지케어의 듀얼 액션 에어 리프트 및 각질제거 시스템으로 피부를 마사지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피부 재생에 탁월한 각질제거기

② 바비브라운 엑스트라 페이스 오일 ::: 낮에는 강력한 보습과 물광 피부를 연출해주고 밤에는 지친피부에 진정 및 영양을 공급해주는 데일리용 페이스오일

수나리 프리미엄 펩타이드 앰플 마스크 ::: 고농축 앰플을 머금은 부드러운 촉감의 초밀착 시트가 피부에 빈틈없이 밀착되어 건조한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효과적으로 전달 (사진출처: 한경닷컴 DB, 필립스, 바비브라운, 수나리)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