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에 성인 고객 중심 카페형 라이브러리 2월 하순 오픈
생활밀착형 공간디자인 no.1 스터디플래닛, 사업 확장 나서

프리미엄 독설실 업체인 '스터디플래닛'이 서울 강남역 한복판에 새로운 개념의 성인 중심 카페형 라이브러리를 새롭게 선보인다. 2월 말 오픈하는 '스터디플래닛 라이브러리'는 기존 독서실에 프리미엄 카페를 접목한 신개념 독서실로 200석 규모이다.

스터디플래닛 라이브러리는 최근 성인학원의 새로운 메카로 떠오른 강남역 중심에 위치해 있다. 회사 관계자는 "스터디플래닛 고객의 빅데이터를 분석, 대학교 도서관처럼 탁 트인 커다란 공간에 다양한 형태의 공부공간을 여유롭게 구성해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공부에 지친 고객이 편안한 휴식과 힐링을 가질 수 있도록 아늑한 카페공간도 별도 공간으로 만들었다. 다양한 음료와 안마의자 등 섬세한 서비스를 제공해 효율적인 자기주도 학습을 위한 최적의 공간과 시스템을 제공한다.
또 스터디플래닛이 자체개발한 학습관리 프로그램으로 고객이 좌석을 손쉽게 선택하고 스플보드로 개인별 출석일자, 공부시간 등 꾸준한 자기주도 학습을 위한 의욕을 잃지 않도록 다양한 동기부여 및 학습관리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김정인 스터디플래닛 대표는 "스터디플래닛 라이브러리는 기존 독서실 공간구성에서 벗어나 혁신적인 공간과 최첨단 학습관리시스템을 결합한 새로운 공간사업" 이라면서 "앞으로 전국 전략거점에 스터디플래닛 라이브러리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터디플래닛은 세련된 인테리어와 고객맞춤형 학습관리 프로그램으로 2014년 창업 이후 프리미엄 독서실업계에서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업체이다. 회사 설립 5년 만에 서울, 부산 등에 55개 독서실을 운영 중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