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브티콘 구매금액 일부, 방탄소년단과 카카오와 함께 기부
유니세프 아동 및 청소년 폭력 근절 캠페인 #ENDviolence 자동 후원

카카오(102,5001,500 -1.44%)가 30일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과 함께하는 ‘러브 마이셀프(LOVE MYSELF)’ 캠페인 ‘기브티콘’을 선보인다.

이번 기브티콘은 구매금액의 일부를 카카오가 기부하는 한편, 방탄소년단도 수익금 전액을 기부한다. 방탄소년단의 모습을 실제 촬영한 모습을 바탕으로 했다. ‘BTS, LOVE MYSELF’ 라는 이름으로 자신을 먼저 사랑하고, 그 사랑으로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자는 취지를 담고 있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기브티콘 ‘BTS, LOVE MYSELF’ 를 검색해 구매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선물하기 상품으로도 이용 가능하다. 구매와 선물 중복 참여가 가능하고 1개 결제 시마다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같이가치 with Kakao’ 모금함에 200원이 자동 적립된다.

또 '같이가치 with Kakao' 해당 모금함을 응원하거나 댓글을 작성하거나 SNS로 공유할 때마다 참여 ID당 100원씩 카카오가 추가로 기부한다.해당 모금함은 오는 2월26일까지 오픈된다. 캠페인이 종료된 뒤에도 판매되는 ‘BTS, LOVE MYSELF’의 방탄소년단 수익금이 전액 기부된다.
기부금은 '같이가치 with Kakao'의 유니세프 모금함에 적립되어 방탄소년단이 조성하는 ‘러브 마이셀프(LOVE MYSELF)’ 펀드에 기부, 유니세프의 범세계적 아동 및 청소년 폭력 근절 캠페인 #ENDviolence 에 쓰일 예정이다.

캠페인은 전세계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폭력 없는 세상에서 안전하게 자라는 것을 돕기 위해 시작됐다. 가정 폭력, 학교 폭력, 성폭력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전 세계 어린이와 청소년을 보호, 지원하고 지역 사회 폭력 방지 교육에도 이바지한다. 상세한 기부금 사용 결과는 ‘같이가치 with Kakao’ 모금 후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기부에 참여한 사용자에게는 카카오톡 메시지로 후기가 전달된다.

카카오 관계자는 "그동안 카카오는 이용자가 이모티콘을 구매하면 구매금액의 일부를 카카오가 기부하는 모바일 후원 상품인 기브티콘을 비정기적으로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주제의 기브티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