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의 '하트 셰이커(Heart Shaker)'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전 세계 최대 규모의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 국내 걸그룹 사상 최초로 '7연속 1억뷰 돌파'라는 신기록을 세웠다.

트와이스가 지난 12월 11일 오후 6시에 공개한 리패키지 앨범 '메리&해피(Merry&Happy)' 타이틀곡 '하트 셰이커' MV는 공개 약 41일 만인 오늘(22일) 오전 1시 50분께 1억뷰를 달성했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공개 당시 만 하루가 되기도 전인 21시간 52분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건을 넘어서며 일찌감치 대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트와이스는 유튜브에서 대기록 릴레이를 펼치고 있을 뿐 아니라 유일무이한 신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K팝 걸그룹 최초로 데뷔곡인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하트 셰이커'까지 모든 활동곡 MV를 1억뷰 반열에 올리며 '7연속 1억뷰 돌파'라는 신기록을 수립했다.

지난해 8월 '치어업(CHEER UP)' MV, 11월에는 '우아하게(OOH-AHH하게)' MV가 2억뷰를 돌파했고, 이어 12월에는 'TT' MV가 3억뷰를 돌파했다.

한편, 트와이스는 내달 7일 일본에서 두 번째 싱글 '캔디 팝(Candy Pop)'을 발매하고 현지에서 3연속 인기홈런을 노린다. 지난 12일 0시에는 현지서 '캔디 팝' 음원 및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했는데 해당 곡은 공개와 동시에 라인뮤직 톱100차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newsinfo@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