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상업용 빌딩 매매 사례 및 추천매물'에서는 도산대로와 선릉로가 교차하는 학동사거리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학동사거리 상권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고급 상권 중 하나로 압구정로데오역과 갤러리아명품관에서부터 도산공원까지 이어지는 압구정 로데오거리와 청담사거리까지 이어지는 청담동 명품거리로 양분되어 나눠진다.
입점해 있는 업종으로는 대부분 명품브랜드 샵이나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있고, 가구, 인테리어, 성형외과와 미용 관련 등이 주를 이루고 있다. 거리를 다니는 유동인구는 강남역, 가로수길 등 다른 상권과 비교해 구매 고객의 객단가 수준이 월등히 높아서 국내 최고 수준이라고 볼 수 있다.
학동사거리 인근 도산대로변으로 ‘삼성생명 사옥’과 ‘한성모터스 벤츠 사옥’ 등 대형 빌딩 및 오피스텔이 신축 중으로 향후 지가상승이 꾸준히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는 지역이다.

◆실거래 사례(학동사거리 인근)

A지역은 압구정로데오거리가 위치한 상권으로 대로변으로는 영화관, 병의원, 고급 레스토랑 등이 입점되어 있고 이면으로는 도산공원을 중심으로 외관이 고급스러운 건물들이 있어 이에 따른 고급 업종들이 밀집되어 있다. 이 지역 빌딩매매 사례로는 도산대로 이면에 위치한 신축부지용 건물이 3.3㎡당 8065만원에 매매 되었다.

B지역은 청담동 명품 거리로 이어지는 상권으로 도산대로변으로는 수입 자동차 전시장, 유명 패스트푸드점, 카페 등이 밀집되어 있고 이면으로는 미용, 웨딩, 고급 음식점들이 분포되어 있다. 이 지역은 특히 객단가가 높은 지역으로 매출이 높은 상권이다. 이 지역 빌딩매매 사례로는 도산대로변에 위치한 신축부지용 건물이 3.3㎡당 1억6681만원에 매매 되었다.

C지역은 대로변을 따라서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 본점, 소방서, 병의원, 금융기관 등이 입점해 있으며 이면으로는 이에 따른 음식점과 카페 등이 입점되어 있어 수요를 충족하고 있다. 이 지역 빌딩매매 사례로는 도산대로 이면에 위치한 투자용 건물이 3.3㎡당 7730만원에 매매 되었다.

D지역은 대로변을 따라서 고급 오피스텔로 유명한 피엔폴루스와 각종 금융기관, 기업 사옥 등이 있으며 이면으로는 영동고교와 주택단지, 이에 따른 음식점과 헤어숍 등이 자리 잡고 있다. 이 지역 빌딩매매 사례로는 도산대로 이면에 위치한 투자 및 사옥용 건물이 3.3㎡당 1억60만원에 매매 되었다.

△원빌딩부동산중개법인이 추천하는 '학동사거리 인근 상업용 빌딩 매물'은?
◆주변추천매물1
강남구청역 도보 4분 거리 7층 건물로 안정적인 임대수익용 건물. 사옥 용도로도 적합한 내·외관 수려한 신축 빌딩이 35억원.

◆주변추천매물2
압구정로데오역 도보 1분 거리 초역세권의 6층 건물. 압구정 주요상권에 위치하여 고급 임차업종이 밀집된 곳에 있는 임대수익 및 사옥용 빌딩이 78억원.

◆주변추천매물3
압구정로데오역 도보 5분 거리 6층 건물로 안정적인 임대수익용 건물. 사옥 용도로도 적합한 내·외관 수려한 신축 빌딩이 110억원.

◆주변추천매물4
압구정로데오역 도보 2분 거리 역세권에 위치한 7층 건물로 투자용 건물. 유동인구 많은 주요상권에 위치하여 공실 위험이 적은 곳에 있는 빌딩이 210억원.

◆주변추천매물5
강남구청역 도보 2분 거리 역세권에 위치한 7층 건물. 코너 건물로 가시성과 접근성이 우수해 투자 및 사옥용으로 추천하는 빌딩이 68억원.

◆주변추천매물6
압구정로데오역 도보 5분 거리의 6층 건물. 청담동 중심 거리에 위치하여 투자 및 사옥용으로 적합한 빌딩이 86억5000만원.

중소형 빌딩 투자 정보 제공-'한경 빌딩'(building.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