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방정식 3화 개그맨 고명환 편
1000권 독서 후 요식 사업 성공

독서로 얻은 풍요,
이젠 책 읽기가 돈 쓰는 일보다 좋다

▼영상 - 인생방정식 3화(종합판) 고명환 편


개그맨 고명환 씨가 수차례 사업 실패를 딛고 최근 메밀국수 요식업으로 연 10억원 매출을 달성해 주목 받았다. 인생방정식 3화에 출연한 그는 사업 성공 비결로 책을 일순위로 꼽았다.

영상에서 고명환은 독서로 얻은 사업 아이디어와 전략을 구체적인 사례로 풀어낸다. 예를 들어 손자병법을 요식업 창업에 적용하거나, 최진석 교수가 쓴 '탁월한 사유의 시선'에서 얻은 통찰력 등이 대표적이다.
총 20분 분량의 위 종합 영상에서는 1편 '10억 매출 비결은 책', 2편 '1000권 독서로 바뀐 인생', 3편 '독서의 '러너스하이'까지 한 번에 이어서 볼 수 있다.

다음 인생방정식 4화에서는 성교육 전문가이자 여행작가인 노미경 씨가 출연한다. 여행전문가로서 200여 개국에 달하는 나라를 다니며 얻은 삶의 지혜를 들려줄 예정이다.

영상은 한경닷컴(www.hankyung.com) 웹 및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 유튜브 채널 등에서 무료로 볼 수 있다. 유튜브 구독자는 모바일 알림을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 인생방정식 ? 영상과 음성 서비스를 두루 겨냥한 팟캐스트 형식이다. 전문가의 식견을 디지털 공간에서 눈으로 보고, 귀로 들으며 배울 수 있다. 인생방정식은 새로운 디지털 뉴스서비스 실험의 일환이기도 하다. 크로마키 촬영 기법으로 출연자 배경에 다양한 그래픽과 부가정보를 입혀 시청각 몰입도를 높인다. 젊은 모바일 독자를 겨냥해 속도감 있게 영상을 편집한다.

이재근 한경닷컴 기자 rot0115@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