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연말 MD 추천 선물 (3) GS샵
요즘 GS샵에서 갑자기 잘 팔리는 인기상품이 있다. 게르마늄 팔찌다. GS샵은 이 제품을 40~50대 남성을 위한 선물로 추천했다. 주얼리처럼 디자인해 멋스럽게 착용할 수 있다는 이유를 들었다. 정미리 GS샵 MD는 “예전엔 게르마늄 팔찌가 효도 선물로 여겨졌지만 깔끔하게 디자인한 제품을 지난 9월부터 판매방송에서 소개했더니 네 차례나 전부 팔렸다”고 말했다.

GS샵 MD들은 연말 선물로 건강식품이나 먹거리 상품을 많이 권했다. 최진욱 MD는 “겨울철에는 활동량이 줄어 면역력이 떨어지고 무기력해지기 쉽다”며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제품을 선물하면 상대방을 진심으로 걱정한다는 의미를 전할 수 있다”고 말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은 연령대별로 다르다. 탈모 관리를 시작하는 20~30대 남성들에겐 탈모증상 완화 기능성 샴푸인 ‘TS샴푸’를 추천했다. GS샵에서 판매량 기준 올해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이다. 황유정 MD는 “건조한 겨울에 특히 두피 관리가 중요하다”며 “탈모가 시작되기 전에 미리 신경 쓰는 게 좋다”고 말했다.
40~50대 여성 소비자들은 노화관리에 관심이 많다. GS샵은 이들의 선물로 이너뷰티 제품 ‘에버콜라겐 인앤업’을 추천했다. 먹는 콜라겐인 이 제품은 피부와 구조가 같은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로 제조했다. 홈쇼핑 중 유일하게 GS샵에서만 판매한다. 이한라 MD는 “배우 김사랑과 한영이 이 제품을 애용한다는 입소문이 번져 재구매율이 40%가 넘는다”고 소개했다.

콜라겐이 들어간 화장품도 있다. VT의 파운데이션 팩트인 ‘블랙콜라겐팩트 홀리데이 에디션’은 20~30대 여성을 위한 선물로 추천됐다. 자외선 차단과 미백, 주름개선 기능이 있어 메이크업과 피부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다. 이기쁨 MD는 “딸이 샀다가 엄마까지 같이 쓰는 제품”이라고 했다.

몸이 찌뿌둥하거나 어깨 등이 자주 결리는 50~60대 남성에겐 ‘오색약속 찜질팩’을 선물로 제안했다. 17가지 한방 허브 성분이 들어 있는 찜질팩으로 전자레인지에 돌려 간편하게 쓸 수 있다.

이수빈 기자 lsb@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