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닷컴

팟캐스트 '인생방정식' 선보여
매주 수요일 유튜브 등서 시청 가능
“누구나 저마다의 방식으로 인생의 방정식을 푼다.”

한경닷컴이 새로 선보인 멀티미디어 콘텐츠 ‘인생방정식’이 다루는 주제다. 인생방정식은 영상과 음성 서비스를 두루 겨냥한 팟캐스트 형식이다. 전문가의 식견을 디지털 공간에서 눈으로 보고, 귀로 들으며 배울 수 있다.

인생방정식은 매주 수요일 유명 칼럼니스트, 주목받는 저자 등을 초대한다. 진행은 박종하 대표와 김소진 대표가 맡았다. 박 대표는 KAIST 수학과 박사 출신으로 창의력연구소 더 브레인스를 운영 중이다. ‘틀을 깨라’는 주제로 삼성경제연구소(SERI) 최고경영자(CEO) 대상 강연을 하기도 했다. 김 대표는 헤드헌팅기업 제니휴먼리소스를 이끌고 있다. 미국 뉴욕대 대학원에서 인사관리 및 조직개발을 전공했다. KBS 창업 지원 프로그램 ‘스카우트’에서 심시위원인 크리에이티브 마스터로 얼굴을 알렸다.
지난 1·2화는 두 진행자가 상대 전문 분야를 인터뷰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1화에서 김 대표가 창의성을 키우는 방법을 물으면 박 대표가 답하는 식이었다. ‘안정의 패러독스(역설)’를 빌려와 창의성이 인생에 중요한 배경을 논리적으로 설명했다. 지난달 29일 공개된 2화 주인공은 김 대표였다. 헤드헌터로서 취업준비생이 회사와 직무, 성향 등을 종합 고려해 취업 설계를 해야 한다는 조언을 전달했다. 사회 초년생 등 직장인을 위한 커리어 관리비결도 소개했다. 화법과 옷차림새, 근무 습관 등 실용적 노하우 위주였다.

매주 새로운 분야 전문가와 만남을 준비하고 있다. 6일 공개될 3화는 수차례 사업 실패를 딛고 요식업 10억원 매출을 달성한 개그맨 고명환 씨의 인생의 방정식을 풀어낸다. 4화는 전 세계 150여 개국을 다녀온 여행전문가 노미경 작가의 인생담을 다룬다.

인생방정식은 새로운 디지털 뉴스서비스 실험의 일환이기도 하다. 크로마키 촬영 기법으로 출연자 배경에 다양한 그래픽과 부가정보를 입혀 시청각 몰입도를 높인다. 젊은 모바일 독자를 겨냥해 속도감 있게 영상을 편집했다. 매주 수요일 한경닷컴(www.hankyung.com) 웹 및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 유튜브 채널 등에서 무료로 볼 수 있다. 유튜브 구독자는 모바일 알림을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이재근 한경닷컴 기자 rot1115@hankyung.com
동물을 사랑하고 환경을 보호합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