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개의 브러시부터 구석구석 청소 가능한 액세서리까지
한국 공간에 최적화

인체공학적 디자인 등
사용자 위한 배려의 기술로 압도적 호평 받으며 상승세

냉장고 위 깊은 곳
가구 틈새까지 빈틈없이 청소

소비자 공감대 형성
남성층까지 확보하며 인기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면서 가전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신혼부부의 필수 혼수로 떠올랐고, 주부들 사이에서도 가사를 돕는 ‘워너비 가전’으로 자리매김했다. 삼성전자는 두 개의 터보 브러시와 강력한 150W 흡입력, 인체공학적 플렉스 핸들 등의 장점을 앞세운 ‘파워건’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한국 가옥 구조와 생활 문화에 최적화한 제품이라는 평가다.

“써보면 반합니다” 파워건의 돌풍

삼성 파워건은 소비자에 대한 배려의 기술을 담아 탄생한 제품이다. 청소 성능과 편의성, 사용 후 정리까지 사용자가 청소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불편함에 대해 고민한 결과물이다. 차별화한 성능과 편의성은 이미 파워건을 사용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먼저 ‘파워건’은 브러시가 2개다. ‘듀얼 액션 브러시’는 2개의 브러시가 1분에 5000번 양방향으로 회전한다. 앞뒤 다른 방향으로 회전하기 때문에 두 개의 빗자루로 쓸어 담는 효과가 있다. 듀얼 액션 브러시는 모 소재를 사용해 융 브러시보다 효율적인 청소가 가능하다. 특히 많은 가정에서 고민하는 거실 마룻바닥의 틈새 먼지까지 강력하게 청소한다.

흡입력이 강한 것도 장점이다. 파워건은 강력한 원심력과 공기 저항을 최소화한 디자인의 디지털 인버터 모터가 토네이도보다 빠르게 회전, 150W의 초강력 흡입력으로 99%의 높은 청소 효율을 구현한다. 2개의 브러시와 강력한 150W 흡입력으로 한 번만 밀어도 어떤 종류와 크기의 먼지도 빠르고 남김없이 흡입한다.

파워건의 인체공학적 설계는 가사와 육아를 병행하는 주부들에게 호평받고 있는 차별적인 혁신 기술 중 하나다. 파워건의 디자인은 외국에 비해 바닥 청소나 가구 아래 등 낮은 곳 청소가 잦은 우리나라 주거 문화에 최적화한 강점으로 꼽힌다. 삼성전자는 평소 사용자들이 테이블이나 소파 아래와 같이 가구 아래의 좁고 낮은 틈을 청소할 때 손목과 허리에 불편을 느꼈던 것을 개선하기 위해 인체공학적 관절 구조를 적용한 ‘플렉스 핸들’을 탑재했다. 최대 50도까지 꺾여 가구 아래와 같이 낮은 곳도 손목과 허리, 무릎에 부담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가구나 주방 가전이 빼곡한 공간에서도 브러시가 좌우로 부드럽게 움직여 편안하게 방향을 바꿀 수 있다.

미세먼지까지 99.99% 걸러내

파워건에는 한 번 충전으로 최대 40분 사용이 가능한 착탈식 32.4V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돼 있다. 벽걸이 거치대에서 파워건과 추가 배터리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청소 도중 배터리가 방전되더라도 손쉽게 배터리를 교체해 청소를 마무리할 수 있다. 2개의 배터리를 사용하면 청소 시간을 최대 80분까지 연장할 수 있다. 높이가 낮고 자주 쓰는 액세서리를 함께 보관할 수 있는 스탠딩 충전 거치대도 추가로 출시해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힐 예정이다.

파워건은 독일 국제 공인시험 기관 SLG에서 미세먼지 차단 최고등급인 ‘5 Stars’를 획득했다. 영국 알레르기협회 BAF의 유해물질 차단 평가에서도 5개 항목을 모두 통과했다. 5중 청정 헤파시스템으로 청소 시 흡입한 미세먼지까지 99.999% 걸러내 배출을 차단, 안심하고 청소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간편하게 비울 수 있고 물청소가 가능한 이지클린지통과 레버를 당기면 엉킨 먼지를 빠르게 제거할 수 있는 이지클린 브러시로 마무리까지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다. 기본 듀얼 터보 브러시를 포함해 총 6개의 브러시로 무장한 파워건은 마룻바닥, 카펫, 이불 등 다양한 소재와 가구 위, 아래, 틈새까지 편리하게 청소해준다.

좁은 곳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는 ‘틈새 브러시’는 이중 창문으로 창틀 청소가 잦고, 많은 가구들이 빼곡하게 들어차 있는 우리나라 거주 공간에 특히 유용하다. 270㎜에서 435㎜까지 연장할 수 있어 주방 가전제품 사이의 좁은 공간이나 TV 선반 뒤 깊은 곳까지 손쉽게 청소할 수 있다. 카펫 위의 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카펫 브러시’를 활용하면 강아지나 고양이 등 반려동물의 털이 많이 날리는 가정에서도 완벽한 청소가 가능하다.

‘침구 브러시’는 먼지 발생 및 침구 손상이 없다는 것이 강점이다. 탁탁 치면서 진동을 일으킬 뿐만 아니라 밀면서 흡착하는 방식으로 먼지가 나지 않아 청소하는 사람의 건강까지 고려했다. 고무 소재로 부드럽게 밀착하며 먼지를 빨아들여 고급 침구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솔 브러시’를 사용하면 책상 위나 선반 위, 차량 내부 등을 부드러운 솔로 깔끔하게 쓸어 담을 수 있다. 다양한 브러시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플렉스 연장관’을 활용하면 손이 닿기 어려운 높은 장롱이나 냉장고 위의 깊은 곳까지 쉽고 깔끔하게 청소해준다.

남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청소기

파워건은 제품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으로 남성들에게 주목받으며 기존 청소기 사용 고객군에 남성 소비자까지 빠르게 흡수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달부터 예비사위와 청소기를 비유한 콘셉트로 파워건의 장점을 재미있게 녹여낸 TV 광고를 선보여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예비사위에 대한 기대감을 담은 모녀의 대화를 통해 강한 흡입력과 인체공학적 설계로 쉽고 빠르게 청소가 가능한 파워건의 성능을 자연스러우면서 위트 있게 전달했다. TV 광고 이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에는 ‘기다린 보람이 있는 청소기’, ‘우리 집에 두고 싶은 청소기’라는 글이 게재되는 등 파워건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런 남성들의 청소기에 대한 관심을 고려해 다음달 미국에서 개봉하는 ‘스타워즈 : 라스트 제다이’ 개봉에 맞춰 ‘파워건·파워봇 스타워즈 에디션’을 출시했다. ‘스톰트루퍼’라는 이름으로 선보이는 파워건은 영화 속 캐릭터가 사용한 레이저총 스타일의 느낌을 재현했다. 다스베이더와 스톰트루퍼의 얼굴 모양을 그대로 따온 파워봇은 영화 속 명대사와 영화음악이 반영돼 마니아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스베이더 모델은 다스베이더의 숨소리와 함께 ‘제국의 행진’이라는 음악이 재생된다. 스톰트루퍼 모델은 ‘렛츠 고’라는 대사와 영화 메인 테마 음악이 흘러 나오는 등 각 캐릭터의 특징을 살린 음향으로 스타워즈 에디션을 완성했다. 삼성전자는 파워건, 파워봇 스타워즈 에디션의 공식 판매를 기념해 이달 30일까지 삼성닷컴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출시 기념 이벤트를 하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뛰어난 제품력과 다양한 편의성을 갖춘 파워건이 무선청소기 시장에 앞으로 또 어떤 돌풍을 일으킬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용자들이 꼽은 파워건의 '매력 BEST 6'

삼성 ‘파워건’ 사용 후기엔 ‘호평’이 많다. 흡입력 회전력 등에 만족했다는 평가가 우세하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에 언급된 파워건의 매력은 크게 여섯 가지로 요약된다. 소비자들의 생생한 목소리엔 파워건의 다양한 강점이 녹아 있다.

① 아빠들도 반한 최강 흡입력… 초강력 150W 모터

“무선 청소기는 힘이 약하다는 인식이 있었는데 주말에 거실과 주방 청소를 한 뒤 생각이 바뀌었다. 유선 청소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삼성 파워건으로 충분할 것 같다.”(블로거 채이파파)

② 두 번 청소한 듯 완벽하게… 2개의 브러시 분당 5000번 회전

“삼성 파워건의 신의 한 수라고 느낀 듀얼 액션 브러시. 이름처럼 앞뒤로 두 개의 브러시가 분당 5000번 회전하며 서로 다른 방향으로 먼지를 쓸어 담아 한 번의 청소로 마치 두 번 청소한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간단하게 버튼을 누르고 당기면 두 개의 브러시가 한번에 쏙 빠져 브러시 청소도 간편하게 할 수 있다.”(블로거 Olsen)

③ 허리 굽히지 않아도 편하게… 50도까지 꺾이는 플렉스 핸들

“아이를 낳고 몸이 예전 같지 않아 힘을 조금만 줘도 손목과 무릎이 아프다. 파워건은 팔, 손목, 허리 등에 무리를 주지 않고 가구 낮은 곳까지 손쉽게 청소해준다.”(블로거 소발킴)

④ 충전 걱정은 끝… 최대 80분 사용 가능한 32.4V 강력 배터리

“아무래도 무선 청소기의 아쉬운 점은 배터리가 금방 닳고 시간이 지날수록 힘이 점점 약해진다는 것이었는데, 삼성 파워건은 강력한 배터리가 장착돼 있어 무선 청소기의 단점을 느낄 수 없었다.”(블로거 윤줌마)

⑤ 아이 있는 집에 딱!… 5중 청정 헤파시스템

“집에 어린아이가 있으면 미세먼지에 예민하기 마련이다. 파워건은 강력한 사이클론 시스템과 이지클린 필터로 큰 먼지를 걸러주고, 워셔블 필터와 마이크로 필터로 작은 먼지를 걸러내는 데다 고성능 필터로 흡입한 미세먼지까지 99.999% 잡아내는 5중 청정 헤파 시스템이 있어 먼지 걱정이 없을 것 같다.”(블로거 응가별)

⑥ 틈새부터 구석 공간까지 맞춤형 청소… 6개 다양한 액세서리

“집안 구석구석을 청소하다 보면 청소 브러시가 다양하지 않은 게 늘 아쉬웠다. 삼성 파워건은 다양한 브러시가 들어 있어 적재적소에 맞게 청소할 수 있는 게 큰 장점이다.”(블로거 두유)

안재석/좌동욱 기자 yagoo@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