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이천시는 지금까지 택지 개발 지구가 없었다. 처음으로 마장 택지 지구가 개발되면서 구 도심에서 벗어난 새로운 형태의 신도시가 개발되게 된 것이다.

이천은 지금까지 하이닉스 반도체와 OB맥주 공장과 같은 대기업 공장이 있는 근교에 있는 땅이 개발되어 공동 주택을 짓고 분양을 했다.

그러나 경강선이 개통되면서 접근성이 더욱 더 편리해지고 또한 대기업 공장들의 잇달은 증축과 시설 투자로 인해 유입 인구가 점차 늘고 있는 상황이다.

마장 택지 개발지구는 용인과 경기도 광주와 만나는 근교에 있으며 롯데 아울렛이 근교에 있어서 쇼핑과 문화 생활을 하기에 매우 편리하다.

또한 롯데아울렛 입점 후에 주위에 많은 물류센터와 산업 시설들이 입점하여 근교의 부족했던 주거 시설이 많이 채워질 것으로 예상된다.
그 동안 주거 시설 부족과 낡은 아파트로 인해서 용인과 근교로 이사갔던 사람들이 이제는 더 이상 없을 것이라고 전망된다.

부발읍은 이천하이닉스가 있고 주위에 이천역이 있다.

근교에 아파트단지가 많고 영동 고속도로 이천IC가 있어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다고 할 수 있다.

이천은 교통이 매우 편리하다.

제1중부고속도로와 제2중부고속도로의 접근성도 매우 뛰어나 경북 지역과 충청도 지역의 접근성이 용이하다. 게다가 지금까지 개발이 덜된 지역이 많이 남아있어 앞으로 더욱 개발될 여지가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신하리신한토탈아파트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