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美대통령 방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7일 취임 이후 처음으로 우리나라를 국빈 방문했다.

1박2일간 일정으로 한국을 찾은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낮 12시18분께 전용기인 '에어포스 원'을 타고 오산 미 공군기지에 도착했다.

이날 트럼프 대통령 영접에는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조윤제 주미대사 내외가 나섰다.

트럼프 대통령은 방한 첫 일정으로 경기도 평택의 주한미군 기지인 '캠프 험프리스'를 방문, 한미 양국 군 장병과 오찬을 함께하고 한미 합동 정세 브리핑을 청취한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평택기지에 미리 가 있다가 트럼프 대통령을 맞아 눈길을 끌었다.
문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은 청와대로 이동, 오후 2시30분 공식 환영행사에 참석한 뒤 정상회담을 가질 예정이다.

양국 대통령의 기자회견 후에는 국빈만찬이 이어진다.

우리 측에서는 정세균 국회의장·김명수 대법원장·이낙연 국무총리 등 3부 요인을 비롯해 김동연 경제부총리 등 정부 및 군 관계자 10여 명, 재계·학계·언론계·문화계·체육계 인사 등이 참석한다.

청와대는 국빈만찬을 앞두고 코스별 메뉴를 소개했다.

트럼프 대통령 방한_국빈만찬 코스 (청와대 제공)

코스별 메뉴는 옥수수죽을 올린 구황작물 소반.

트럼프 대통령 방한_국빈만찬 코스 (청와대 제공)

동국장 맑은 국을 곁들인 거제도 가자미 구이.

트럼프 대통령 방한_국빈만찬 코스 (청와대 제공)

360년 씨간장으로 만든 소스의 한우 갈비구이와 독도 새우잡채를 올린 송이 돌솥밥 반상 (모시조개국 + 김치, 한우: 적북 고창 한우, 한국 토종쌀 4종: 북흑조, 자광도, 흑갱, 충북 흑미)

트럼프 대통령 방한_국빈만찬 코스 (청와대 제공)

산딸기 바닐라 소스를 곁들인 트리플 초콜렛 케이크와 감을 올린 수정과 그라니타 순이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사진제공 청와대
공연, 전시, 신간, 이슈, 연예 등 담당합니다. 네이버 맘키즈 '못된 엄마 현실 육아' 워킹맘 육아에세이 연재중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