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위니아 '위니아 전자레인지' 신제품 출시

입력 2017-09-21 10:19 수정 2017-09-21 10:19
작년 첫 출시, 전자식 신제품 내놔

대유위니아가 21일 전자레인지 사용이 잦은 현대 소비자 생활 패턴에 맞춰 사용이 간편하고 다양한 조리 기능을 갖춘 '위니아 전자레인지(모델명:MWB20EB)'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출시한 기계식 전자레인지에 이어 선보이는 전자식 제품이다. LED(발광다이오드) 상태표시창과 버튼식 조작 패널을 탑재해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20ℓ 용량의 한 가지 모델이며 색상은 블랙, 출하가는 7만9000원이다. 제품 구매는 각종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위니아 전자레인지는 제품 외관을 블랙 컬러로 통일해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주방 공간에서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는 인테리어 포인트 제품으로 활용 가능하다. 기존 기계식 제품에서 볼 수 없었던 'LED 상태표시창'이 특징이다.

간편한 조작으로 다양한 종류의 요리를 할 수 있는 '자동조리기능'을 갖췄다. ▲우유·커피 ▲감자 ▲재가열 ▲어류 ▲팝콘 ▲피자 등 6가지 조리 코드 중 원하는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해당 메뉴에 맞는 적정 온도와 시간으로 작동한다.
1회부터 6회까지 파워버튼을 누르는 횟수에 따라 출력 강도가 달라지는 '출력 설정 조리 기능'도 탑재했다. 출력강도를 100%부터 0%까지 설정할 수 있다. 식재료별 특성에 맞춰 세밀한 조리가 가능하다. 짧은 시간의 간단한 조리를 원하는 사용자를 위해 운전 시간 설정 없이 시작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30초 동안 운전하는 '자동시작' 기능도 갖추고 있다.

다양한 편의 기능 역시 갖추고 있다. '멀티운전' 기능은 조리 방법을 2단계로 구분해 운전 가능한 기능으로 해동·조리 등 출력 방법과 시간을 각각 설정할 수 있다. 조리 시 발생한 냄새를 제거해주는 '탈취 기능'도 있다.

사용자가 요리가 완성되길 원하는 시간에 맞춰 적당한 조리 시간만큼 운전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예약 운전' 기능도 탑재했다. '차일드락' 기능은 어린이가 조작 버튼을 누르지 못하게 하는 잠금 기능으로 화재와 같은 위험한 상황을 방지할 수 있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투표보험설계사·택배기사 등 노동3권 보장, 어떻게 생각하세요?

  • 특수형태 근로자도 노동조합을 결성하고 교섭을 통해 권익을 보호받을 것 259명 36%
  • 4대 보험 적용 등 고용주의 부담이 늘어나면 일자리가 되레 줄 수도 우려 455명 6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