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친환경보일러에 IoT까지… 역시 '롯데기공'

입력 2017-09-12 21:18 수정 2017-09-12 21:18

지면 지면정보

2017-09-13C2면

보일러 부문-롯데기공(LOTTE E&M)
롯데기공(LOTTE E&M)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2년 연속으로 ‘2017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보일러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롯데기공은 ‘환경을 아름답게 생활을 풍요롭게’라는 가치 아래 품질과 환경을 생각하는 투명하고 합리적이며 객관적인 경영을 실천해오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수상의 영광을 받게 된 ‘프리미엄 콘덴싱 IoT+ 가스보일러’는 IoT 기술이 적용된 환경 친화적이며 고객의 사용 편의성까지 강화하여 친환경 스마트홈 시대를 주도하고 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프리미엄 콘덴싱 IoT+ 가스보일러는 저녹스 열교환기를 채택하여 잠열, 헌열 열 교환기를 일체화시킨 유럽형 리얼 콘덴싱 열교환기를 적용하여 잠열까지 청소 가능한 구조 설계로 열교환기의 내구성과 열효율이 뛰어난 점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온수 비례제어로 온수 제어성능을 개선하여 사용 중 온도변화 없이 풍부하고, 안정적인 온수 출탕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공기비례제어 가스밸브 적용으로 완전 연소에 가까운 제어 시스템을 통해 최적의 연소를 구현, 에너지효율 1등급뿐만 아니라 저녹스(NOx) 1등급을 받은 고효율 친환경 보일러라는 점도 주목받고 있다. 작년 10월에는 환경부 주최로 실시한 지속가능한 경제발전을 위해 친환경소비문화 확산을 유도하고, 신성장 동력인 친환경기술제품 개발 및 친환경소비생산, 환경보전과 및 환경산업 육성에 기여함을 인정받아 친환경 유공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유럽형 열교환기를 적용하여 높은 열효율과 국내 가스보일러 중 질소산화물, 일산화탄소 최저배출을 실현한 친환경 제품이라는 점이 인정받았다.

콘덴싱 보일러는 배기가스 속의 숨은 열을 재활용하기 때문에 에너지효율을 극대화하고, 대기질을 저해하는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감소시켜 대기질 개선 효과가 높은 친환경 보일러이다. 여기에 IoT 기술을 적용하여 경쟁력을 높였다. IoT 기술로 Wi-Fi 연동 및 음성안내 기능과 쉽고 간단하게 작동할 수 있는 간편모드 기능을 통해 집 밖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실내 온도조절기를 자유롭게 제어할 수 있으며, 지역별 실시간 날씨 정보를 제공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기공은 작년에 이어 올해 하반기에도 전국적인 보일러 무상 안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롯데기공 관계자는 “친환경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로 저녹스 콘덴싱 보일러 보급에 앞장서 왔다”며 “앞으로도 친환경기업의 이미지 구축과 친환경제품 개발을 통해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A/S 체계 구축 등 고객 감동 서비스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기공의 프리미엄 콘덴싱 IoT+ 가스보일러는 전국 롯데가스보일러 대리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본사 전용콜센터를 통해서도 문의할 수 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투표보험설계사·택배기사 등 노동3권 보장, 어떻게 생각하세요?

  • 특수형태 근로자도 노동조합을 결성하고 교섭을 통해 권익을 보호받을 것 259명 36%
  • 4대 보험 적용 등 고용주의 부담이 늘어나면 일자리가 되레 줄 수도 우려 455명 6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