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의 향기]

여행작가가 추천하는 1박2일 드라이브 테마여행 떠나볼까!

입력 2017-07-16 15:51 수정 2017-07-16 15:51

지면 지면정보

2017-07-17E5면

경기관광공사와 광명, 부천, 시흥, 안산, 화성 등 경기 서·남부 5개 도시는 이달 지역별 관광지를 연계한 당일, 1박2일 일정의 드라이브 여행코스를 내놨다. 양영훈, 김혜영, 진우석, 박동식, 송일봉 등 여행작가들이 스토리텔링 발굴에 동참한 경기 서·남부 5개 도시 연계 관광코스는 ‘역사인물 전통문화 여행’ ‘박물관여행’ ‘사진촬영여행’ ‘가족체험여행’ ‘걷기여행’ 등 5개 테마로 구성돼 있다. 코스별 자세한 사항은 각 지자체 또는 경기관광포털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역사인물 전통문화 여행

광명 충현박물관~시흥 관곡지·연꽃테마파크~부천 한옥체험마을~안산 단원미술관~화성 융건릉을 둘러보는 드라이브 코스다. 지역을 대표하는 역사 속 인물의 흔적을 찾아 아이들과 함께하는 역사문화 기행으로 활용하면 좋다. 여행 첫째 날 충현박물관과 관곡지를 둘러보고 부천 한옥체험마을에서 1박 고택체험을 한 뒤 이튿날 단원박물관과 융건릉을 방문하는 일정이다.

박물관 여행

부천 아인스월드 야경

부천 한국만화박물관~광명 충현박물관~시흥 오이도 선사해안문화특구~안산 시화호조력발전소~대부도 유리섬박물관~화성 공룡알 화석산지로 이어지는 코스다. 지역 곳곳에 산재해 있는 박물관, 전시관을 관람하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참여할 수 있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으로 좋다. 대규모 패총(조개무지) 신선기 유적지인 오이도 선사해안문화특구에서 싱싱한 해산물로 배를 채우고 낙조도 감상하면서 문화특구 내 오이도 호텔과 웨스트 레이븐 호텔 등에서 하룻밤을 머무는 일정이다.

사진촬영 여행

안산 대부도 해솔길 전망데크

화성 융건릉~공룡알 화석산지~안산 탄도항~대부도 펜션타운~유리섬박물관~대부해솔길 1코스~시흥 오이도(부천 아인스월드) 등 경기 서남부 사진촬영 명소를 엮은 코스다. 서해 낙조는 물론 야간 풍경이 아름다운 곳들을 시간대에 맞춰 엮은 것이 특징이다. 가족은 물론 친구, 연인이 함께 여행의 추억을 한 폭의 사진으로 담아 내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가족체험 여행

부천 한국만화박물관~광명 광명동굴~시흥 갯골생태공원~월곶포구~화성 공룡알 화석산지~안산 유리섬박물관~시화호조력발전소로 이어지는 도심과 바다를 모두 즐길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다. 동굴·생태·공예 등 가족 단위 체험 프로그램도 가능한 곳들이다.

걷기 여행

시흥 갯골생태공원~안산 대부해솔길 1코스~갈대습지공원~화성 제부도~공룡알 화석산지~융건릉으로 이어지는 드라이브와 트래킹을 겸한 코스다. 솔내음 물씬 풍기는 소나무 숲은 물론 다양한 식물과 조류들이 서식하는 습지, 시원한 바닷바람이 일품인 해변 산책로 등 각기 다른 매력을 지녀 익히 걷기여행의 명소로 잘 알려진 곳들이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투표초대기업·초고소득자 증세,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