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문형냉장고 부문 13년 연속 1위 삼성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
삼성전자의 ‘2017년형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는 차세대 스마트 기능을 대거 탑재하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기술은 클라우드 기반의 음성인식이다. 손이 자유롭지 못한 주방에서 별도의 화면 터치 없이 인터넷 검색, 쇼핑, 일정 관리, 라디오 실행 등 다양한 기능을 목소리로 제어할 수 있다. 이런 기능 덕분에 ‘패밀리허브’는 올초 세계 최대 전자쇼 ‘CES 2017’에서 2년 연속 ‘혁신상’을 받았다.
2017년형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는 식재료 보관부터 쇼핑까지 한 번에 가능한 ‘푸드 매니지먼트’, 가족 간 추억과 일정을 관리해주는 ‘패밀리 커뮤니케이션’ 기능 등을 제공한다. 재료, 상황, 종류별로 구분된 800여 개 레시피를 음성으로 검색할 수 있고, 4월에 도입한 삼성페이를 통해 구매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냉장고의 기본인 강력한 신선도 유지 기능을 갖췄다.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독보적인 ‘미세정온기술’을 ‘풀메탈쿨링’으로 더 강화했다. 냉장고 문을 열 때 차가운 공기로 에어커튼을 만들어 외부의 공기가 섞이는 것을 막아 내부의 온도 상승을 50%로 줄였다.

2017년형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는 리얼 스테인리스 메탈을 적용한 ‘혼드 블랙(Honed Black)’ 색상으로 출시되며, 919L 용량이다.

구성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2017년형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는 가전의 미래를 열어가는 혁신 아이콘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