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PC 부문 13년 연속 1위 삼성 노트북
삼성전자 노트북 9 올웨이즈(Always)는 장소 제약을 벗어나 어디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한 고민 끝에 출시된 제품이다. 초경량 제품에 신개념 충전 방식을 적용했다.
금속 덩어리를 깎아 만들어 외관에 이음새가 없는 싱글 셸 보디 공법을 쓰고, 금속 재질 표면에 산화플라즈마 코팅 기술인 MAO 공법을 적용해 견고함을 높였다. 노트북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배터리 사용 시간 문제를 해결하는 데도 힘썼다. 휴대용 보조 배터리나 휴대폰 충전기로도 노트북 충전을 할 수 있도록 새 충전 기능을 탑재했고 전용 어댑터로 충전하면 100분이면 완전 충전이 가능하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화려함보다 편안함에 집중했다. 둥글고 부드러운 모서리를 통해 편안함을 추구했다. 손에 쥐었을 때 안정적인 그립감을 확보했다. 전용 어댑터도 본체와 동일한 편안한 콘셉트를 적용하면서도 휴대성을 높였다. 윈도 10이 제공하는 윈도 헬로를 통해 지문 인식 로그인이 가능하고, 밝고 정확한 화면으로 실물 그대로의 색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리얼 뷰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노트북과 스마트폰을 쉽게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들도 선보였다. 팀플 기능은 최대 5명의 PC에 동일한 화면을 보여줄 수 있어 소규모 협업 프로젝트 수행이 가능하고, PC 갤러리 기능은 스마트폰에서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PC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PC 메시지 기능으로 노트북에서도 스마트폰 문자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다.

제품 사용 중 발생될 수 있는 여러 가지 상황이나 익숙하지 않은 기능에 대해 사용자가 손쉽게 정보를 확인하거나 조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고객 지원 솔루션을 운영한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