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블랙박스 부문 5년 연속 1위 오토캡슐
고음질 오디오플레이어 부문 3년 연속 1위 PLENUE
신스타임즈(옛 코원시스템)는 원음의 감동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고음질 오디오 플레이어 PLENUE(플레뉴) 시리즈를 내놨다.

박남규 대표

첫 번째 작품인 플레뉴1은 스튜디오 녹음 시 만들어지는 24bit/192㎑ 고해상도 마스터 음원을 완벽하게 재생하는 하이파이 오디오 기기다. 코텍스 듀얼코어 CPU 기반에 오랜 기간 안정적으로 사용해온 코원의 임베디드 리눅스를 운영체제로 사용해 안정적인 고음질 시스템을 구축하고 하드웨어 성능을 최적화했다.

최근 출시한 2세대 모델인 플레뉴2는 AKM사의 최첨단 프리미엄 솔루션인 AK4497EQ DAC를 장착했다. 마이크로 튜닝이 가능한 6가지 디지털 필터를 적용해 같은 원음이라도 청력의 한계를 넘어서는 사운드 이모션 튜닝까지 가능하다. 윗부분에 듀얼 컨트롤 휠을 설치해 기능과 디자인 모두 뛰어나다.
하단부의 라운드 LED(발광다이오드) 라이트가 제품의 동작 상태를 화이트, 레드 두 가지 컬러로 은은하게 표시해 한층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고강도 알루미늄을 가공해 모든 구성 요소를 구조적으로 견고하게 설계한 본체와 이에 대비되는 열린 공간을 갖춰 조형미가 뛰어나다.

세계적 권위의 iF디자인상을 받았다.

2011년부터 블랙박스 시장에 진출한 코원은 최초로 슈퍼 광역보정(WDR) 기능을 갖춘 2채널 ‘오토캡슐 AF2’와 전후방 풀 HD 스마트 블랙박스 ‘오토캡슐 AW2’, 30프레임 리얼 HD 블랙박스 ‘오토캡슐 AK1’, 첨단 운전보조시스템 풀 HD 블랙박스 ‘오토캡슐 AN2’, 2채널 올 풀 HD 안전지능 블랙박스 ‘오토캡슐 AX2’ 등을 차례로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