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산 개발호재로 기대를 모으는 정관신도시의 중심 사거리에 지하 7층~지상 15층, 연면적 5만여㎡의 주상복합타운 ‘더조은몰’이 지난 24일 기공식을 개최했다.

기공식에는 안병길 부산일보 사장과 오규석 기장군수, 조도현 더조은몰 대표를 비롯해 투자자와 실수요자는 물론 정관 주민 등 2천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문화•공연행사도 이어졌다.

더조은몰 측은 후원 받은 약 700포대 14000kg 가량의 '사랑의 쌀화환'을 기장 관내 복지단체에 기부하며 정관 지역사회와 기쁨을 나누었다. 또 이러한 기공식의 열기를 이어가기 위해 같은 날, 분양홍보관과 모델하우스를 함께 오픈하여 본격적인 분양을 시작했다.

◆ 각종 개발호재와 늘어나는 인구 유입 ‘정관신도시’
2008년 12월 말에 5천여 명에 불과하던 정관의 인구는 정관과 일광 등 현재 가동 중인 6개의 산업단지의 영향으로 8만 명에 달하게 되었다. 여기에 6개의 산업단지가 추가로 조성될 예정이며, 부산도시철도 정관선 기본 계획 확정, 오시리아 관광단지, 의료관광허브 조성사업 등 개발호재의 영향을 받아 인구 유입이 점차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부울고속도로와 장안IC, 곰내터널을 통한 울산과 양산 등 광역 수요도 적지 않을 것으로 예측된다.

◆ 정관신도시 중심 사거리에 주상복합타운 더조은몰 들어선다
홈플러스와 근린공원 등이 위치한 정관신도시 중심 사거리에 구매력을 가진 젊은 소비자를 위한 인프라가 추가로 조성되고 있다. CGV가 12월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내년 8월에는 스파&워터파크 준공될 예정이다. 469실의 상업시설과 246실의 오피스텔로 이뤄진 주상복합타운 더조은몰 역시 이곳에 자리를 잡는다.

◆ 백화점처럼 고급스럽고 편안한 쇼핑 공간
약 10층 규모에 다채로운 MD로 구성되는 쇼핑 공간은 백화점 못지않은 시설과 분위기로 꾸며진다. 1층 중앙 로비와 중앙 에스컬레이터, 심플한 동선 등이 적용되며, 고객의 체류 시간 증대를 위한 이벤트 홀과 410여 대의 넉넉한 주차 공간이 마련된다. 더불어 중심 상업지의 대로변 코너에 위치한 만큼 가시성과 고객 접근성이 높으며, 다방향 출입구로 장점을 극대화한다.

◆ 철저한 보안과 편의 제공되는 복층 구조의 오피스텔
지상 10층에서부터 시작되는 오피스텔은 전 세대 복층 구조로, 6개 타입으로 구분되어 입주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1~2인 가구의 편안한 생활을 돕기 위해 빌트인 냉장고와 드럼 세탁기 등이 포함된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제공되고, 입주민을 위한 공간인 자연공원과 휴게시설 등 힐링 커뮤니티가 마련된다.

기존 주상복합의 단점으로 여겨지던 보안 및 소음 문제도 말끔하게 해결했다. 입주민 전용 엘리베이터와 층별 방범 현관, 내부 CCTV 등 첨단 보안 시스템, 단열과 방음 기능이 강화된 중문 스윙도어 등이 적용되기 때문이다.

현재 더조은몰은 오피스텔과 쇼핑몰 분양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분양홍보관(부산시 기장군 정관읍 정관로 574 조은시티 4층)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