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아트센터가 송도국제도시에 공급하는 오피스텔 ‘송도 아트포레 푸르지오 시티’가 오는 16일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

단지는 송도국제도시 G3-2블록에 지하 3층 ~ 15층, 전용 22~74㎡, 343실 규모로 구성된다. 송도의 핵심 입지인 국제업무단지(IBD) 내에 위치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주변에 인천경제자유구역청 · GCF · 포스코건설 · 대우인터내셔널 등이 입주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는 평가다.

주거시설과 관광·레저·문화·의료시설이 연계된 랜드마크시티 개발이 예정돼있다. 오는 10월에는 지능형 로봇 제조업체인 유진로봇이 입주하며 4000여명의 고용창출이 예상되는 송도국제병원, 종사자가 3만7000여명에 달할 것으로 기대되는 송도 테마파크 등도 계획됐다.

인천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이 바로 앞에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인천대교 · 서울외곽순환도로 · 제3경인고속도로 등으로 접근하기도 쉽다. 잠실과 여의도를 잇는 광역버스가 오는 9월 운행을 시작할 예정이다.
코스트코 송도점과 커넬워크, 아라프라자(올해 말 예정) 등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 롯데마트 등도 차로 5~10분 거리에 있다. 국내 최초의 해수공원인 센트럴파크가 단지와 인접해 있어 다양한 여가 생활이 가능하다.

명문학군으로 꼽히는 채드윅송도국제학교가 인근에 위치해있고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 인천예송초(‘18년 3월 개교 예정) · 예송중 · 인천대 송도캠퍼스도 2km 이내 거리에 있다.

모델하우스는 인천 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 인근(송도동 84번지)에 마련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부동산팀 이소은 입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