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17~27일 서울 강남 및 강북서 4회 과정
“한경MAPS를 당신의 ‘핀테크 비서’로 만드세요”

금융상품 비교·추천 서비스 한경MAPS(kmaps.co.kr)가 인기를 모으는 가운데 금융업 종사자 대상 한경MAPS 활용법 교육 과정이 개설된다. 한국경제신문과 한국재무설계㈜는 다음달 서울 강북과 강남에서 총 네 차례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금융업 종사자들이 한경MAPS의 전문가 버전 활용법을 익혀 고객 상담에 활용토록 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특히 이달부터 설계사 500명 이상 대형 보험대리점(GA)을 대상으로 상품비교설명제가 시행됨에 따라 GA 소속 설계사들이 이번 교육으로 큰 도움을 받을 전망이다. 상품비교설명제는 보험상품 판매 시 고객에게 유사 보험상품 세 개 이상을 비교 설명하도록 의무화한 것이다. 한경MAPS 전문가 버전을 활용하면 고객의 조건에 맞는 여러 상품을 손 쉽게 비교할 수 있어 상품비교설명제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한경MAPS 일반인 버전과 달리 한경MAPS 전문가 버전은 유료(1개월 이용료 3만원) 아이디를 부여받아야 쓸 수 있다. 유료인 만큼 각 상품의 요약서가 제공되고, 검색 결과를 엑셀로 다운받을 수도 있다. 또 고객 상담에 즉시 활용할 수 있는 노후소득 적립식(일시납) 플랜, 평생자산관리 플랜, 사후정리 플랜 등의 사례연구 자료도 제공한다.

다음달 교육은 강북 주중반 2회(5월17일, 24일, 오후1시~5시), 강남 주말반 2회(5월20일, 27일, 오전 9시~오후1시)가 개설된다. 4시간 동안 △한경MAPS만 사용하면 당신도 금융전문가 △고객을 금융문맹에서 벗어나게 하는 비결 △고객이 연금 20~30% 더 받게 하는 솔루션 △고객에게 선물받으면서 보험 파는 비법 등의 교육이 이뤄진다.

교육 수료생엔 ‘한경MAPS 활용 전문가’ 인증서를 교부한다. 인증자엔 한경MAPS 전문가 버전 2개월 무료 이용의 혜택이 주어진다. 한경MAPS 오픈 기념 특가를 적용해 1인당 교육비는 10만원(인증비 포함)이다. 10인 이상 단체 신청 시엔 1인당 7만원이고, 별도 교육일정을 잡아서 진행할 수 있다. 교육 신청은 한경아카데미 사이트(ac.hankyung.com)에서 가능하다. 문의 (02)560-6026

장경영 한경 생애설계센터장 longru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