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브랜드 부문
학생복 전문 브랜드 스쿨룩스(대표 오현택)가 ‘제6회 Korea Top Brand Awards’에서 체계적인 제품 관리 노력을 인정받아 안전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스쿨룩스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인체에 무해한 섬유 제품만을 사용해 제품을 생산하는 등 고품질 교복 생산 및 철저한 품질 관리에 힘쓰며 업계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이런 노력의 결과 스위스 섬유연구소로부터 인체에 무해하며 환경친화적인 섬유 제품에만 부여하는 ‘에코텍스(Oeko-Tex) 인증마크’를 업계 최초로 획득했다.

스쿨룩스는 제품의 품질 유지는 물론 장기간 교복을 착용하는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4중 교복안심 시스템’을 구축해 학생복업계에서 제품 안전 관리를 선도하고 있다.

스쿨룩스는 소비자가 교복으로 인해 대인대물 손해 발생 시 최대 10억원을 배상하는 ‘생산물 배상책임보험’에 업계 최초로 가입했으며, 업계에서 유일하게 ‘교복안심 서비스’를 운영해 교통사고나 화재, 학교폭력 등으로 손상된 교복을 무상 교환해주고 있다. 또 한국의류시험연구원으로터 ‘연 4회 제품 안전성 검사’를 받으며 ‘모든 원부자재 전수 검사 시행’을 통해 기본 원단부터 극소량의 부자재까지 꼼꼼하게 전수 검사를 하고 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