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새롭게 출시한 ‘2017년형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는 삼성전자의 독보적인 ‘미세정온기술’에 보다 진화된 차세대 스마트 기능을 대거 탑재한 제품이다. 앞서 삼성전자는 ‘패밀리허브’로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7’에서 2년 연속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사용 편의성이 한층 강화된 ‘2017년형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는 음성인식 기술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제어가 가능하다.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는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의 음성인식 기능은 손이 자유롭지 못한 주방에서 별도의 화면 터치 없이 인터넷 검색, 쇼핑, 일정 관리, 라디오 실행 등 다양한 기능을 음성만으로 제어할 수 있다.

또 식재료 보관부터 쇼핑까지 한 번에 가능한 ‘푸드 매니지먼트’, 가족 간의 추억과 일정을 관리해주는 ‘패밀리 커뮤니케이션’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능들을 제공한다.

가족 구성원 각자의 계정을 만들 수 있는 기능으로 개개인의 일정 관리가 가능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을 통해 홈 스크린을 각각의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꾸미는 기능도 추가됐다.

고객들은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를 통해 재료, 상황, 종류별로 구분된 800여개의 레시피들을 음성으로 검색할 수 있고, 요리에 필요한 재료들을 패밀리허브에 탑재된 이마트 애플리케이션과 4월 도입 예정인 삼성 페이를 통해 구매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없이 대형화면으로 스마트폰의 화면을 그대로 즐기는 ‘폰 미러링’, ▲냉장고 도어 하단의 풍성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2개의 스피커를 통해 멜론, 벅스 등 음악 감상, ▲오늘의 날씨를 비롯해 미세먼지 농도, 주요 뉴스의 헤드라인을 알려주는 ‘모닝브리프’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이 탑재된다.

‘2017년형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는 기존에 미세정온기술을 적용한 신선도 유지 기능을 ‘풀메탈쿨링’으로 보다 강화했다.
냉장실의 벽면과 선반뿐 아니라 음식이 닿는 모든 공간을 메탈로 감싸 최상의 신선도를 유지했으며, 식재료 전문 보관실인 ‘수분케어채소실+’, ‘셰프팬트리’까지 ‘메탈쿨링’을 적용해 진정한 ‘풀메탈쿨링’ 구현했다.

또한 ‘액티브 쿨링’ 기능으로 냉장고 문을 열 때 차가운 공기로 에어커튼을 만들어 외부의 공기가 섞이는 것을 막아 내부의 온도 상승을 50%로 줄임으로써 식재료의 신선함을 극대화 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구성기 상무는 “2017년형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는 한층 강화된 삼성전자의 독보적인 미세정온기술과, 삼성이 리드하고 있는 다양한 차세대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탑재된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새롭게 출시되는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가 새로운 가전의 미래를 열어가는 혁신 아이콘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