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캘린더

지난 14일 경기 용인 광교신도시에서 문을 연 ‘광교 컨벤션 꿈에그린’ 오피스텔 모델하우스에 사흘 동안 3만4000여명이 방문했다. 한화건설 제공

이번주에는 전국 7개 단지, 3821가구의 아파트 및 오피스텔이 청약을 받는다. 충남 공주시와 경기 파주시에선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의 주거 안정을 위해 정부에서 공급하는 행복주택 물량도 나온다.

한화건설은 17일 경기 용인시 광교신도시에서 주거용 오피스텔 ‘광교 컨벤션 꿈에그린’ 분양에 나선다. 모두 759실(전용면적 84~175㎡)로 이뤄졌다. 신분당선 광교중앙역과 버스환승센터가 걸어서 7분 거리에 있다. 단지 앞에 광교호수공원이 있어 모든 가구에서 호수를 조망할 수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오는 19일 서울 암사동에 짓는 ‘힐스테이트 암사’ 아파트 청약자를 모집한다. 460가구(전용 59~84㎡) 중 일반분양분은 313가구다. 지하철 8호선 암사역이 가깝다. 광나루한강시민공원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일부 가구에선 한강 조망도 가능하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같은 날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고양관광문화단지에서 ‘힐스테이트 킨텍스 레이크뷰’(299가구) 아파트도 분양한다. 내년 착공 예정인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킨텍스역(가칭)이 들어서면 서울 강남권(삼성역)까지 30분 이내에 갈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12곳에서 개장한다. 21일 서울 ‘대치3차 아이파크’(오피스텔)와 경기 ‘삼송2차 원흥역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용인 안강 더 럭스나인’(오피스텔), 충북 ‘충주 호암 힐데스하임’ ‘충주 호암지구 우미린 에듀시티’, 세종시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H3H4블록), 경남 ‘신진주역세권 꿈에그린’, 제주 ‘제주행정타운 파미르파크’ 등이 단지를 공개한다.

설지연 기자 sjy@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